블루캔버스,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유통 활성화 협력
상태바
블루캔버스,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유통 활성화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앤엘프라자(이하 C&L)가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이하 KORRA), 아트앤페어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저작물 유통 활성화 및 저작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협력은 블루캔버스 디스플레이와 서비스를 통해 KORRA가 보유한 저작물 DB 및 국내외 작가들의 디지털 저작물을 배포 및 유통하는 새로운 창구를 제공함으로써 작가들이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 전망이다.

이번 협력을 C&L은 디지털 저작권 보호 관리(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및 유통을, 아트앤페어는 이미지 저작물 DB의 합법적 확보를, KORRA는 사진·미술 등 저작권 관리 및 저작권 회원 가입, 이미지 관리 저작물 DB 제공 등을 담당하게 된다.

C&L 이원영 대표이사는 “그 동안 디지털 콘텐츠 유통 시장은 음악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해 왔고 이미지 및 영상 저작물은 오프라인 시장에만 국한되는 경향이 있었다”며 “음악 시장이 온라인 유통을 통해 빠르게 발전한 것처럼 이번 협력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기존 활동 작가뿐 아니라 훌륭한 재능을 보유한 신진 작가들을 발굴 및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L은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액자의 컨텐츠를 업로드 및 교체할 수 있고 SNS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기 블루캔버스의 판매 및 유통 업체로 11월11일 서비스를 공식 런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