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 포탈 ‘클라우드링크’ 전격 개편
상태바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 포탈 ‘클라우드링크’ 전격 개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상품 추가-차이나 서비스 신설-선택 편의성 강화 등 세 가지 측면 업데이트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 서비스 포탈인 '클라우드링크'는 14일 ‘고객을 위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목표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이를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중국 전문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개편을 단행했다고 뱅크웨어글로벌은 밝혔다.

이번 개편은 크게 주요 클라우드 상품의 추가, 차이나 서비스의 신설, 그리고 고객 선택 편의성 강화 등 세가지 측면이다. 주요 클라우드 상품은 중국 온라인 사업에 필수적인 알리바바 CDN(컨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과 스케일업 등이 추가됐고, 종량제(Pay as you go) 방식의 추가 등 전체적인 상품 라인업이 강화됐다.

▲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 서비스포탈인 '클라우드링크'가 12월 14일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

차이나 서비스는 중국 진출에 필요한 엔드 투 엔드 비즈니스 IT 서비스로서, 비즈니스 서비스는 기존 ICP비안, 알리페이 연동부터 현지 도메인 운영까지 확대했으며, IT서비스는 한중 전용 회선과 국내최초 Cloud VPN(클라우드 가상 사설망) 등을 추가했다.

클라우드링크는 고객의 쉬운 상품 선택을 돕기 위해, 초보자를 위한 클라우드 큐레이터, 전문가를 위한 클라우드 맞춤 설계 등의 서비스를 업계 처음 선보인다. 또한, ICP비안의 자격요건과 구비서류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다 쉬운 준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기존 중국, 동남아, 미주 이외에 최근 일본, 호주, 두바이, 독일 리전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커버리지가 강화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중국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가 중국 서비스를 별도 계정으로 제공해 글로벌과 분리된 클라우드를 운영해야 하는 반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한번의 로그인으로 중국과 글로벌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이므로 중국 포함 글로벌 사용자에게 동일한 서비스 제공한다.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는 “뱅크웨어글로벌의 기업 이념은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 추구”라며 “클라우드링크는 업계 유일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API 연동 개발 기술력과 풍부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우드링크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ECS등 주요상품 8% 할인 이외에도 가입시 할인쿠폰, 구매고객 특별할인, ICP비안 및 도메인 무료 등록, 한중 전용선 첫 달 사용료 면제, 고급 만년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클라우드링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