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사진·동영상 정리 기능 추가
상태바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사진·동영상 정리 기능 추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1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된 임시파일 기간별, 채팅방별 기준 썸내일로 보여줘 간편하게 확인 및 삭제 가능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은 사진과 동영상 등은 모두 스마트폰 임시파일로 저장돼 쓸데없이 공간을 차지하기도 한다. 이에 알약 안드로이드는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선택해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약 안드로이드(ALYac Android)에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 탐지, 스미싱 차단과 같은 ▲스마트폰 ‘보안’ 기능과 배터리 관리, 메모리 최적화, 앱 관리 등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스마트폰 토털 케어’ 앱이다.

▲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 화면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사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손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관리해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국민 메신저라 불리는 카카오톡은 앱 자체의 용량이 크진 않지만 대화 중 주고받은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 파일이 임시파일(캐시파일)로 저장돼 사용자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크게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때문에 스마트폰에 용량이 큰 파일을 저장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스마트폰 저장공간이 부족해져 불편을 겪는 상황이 종종 발생했다. 하지만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파일로 인해 저장공간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저장된 임시파일을 ▲’기간별 모아보기’와 ▲’채팅방별 모아보기’ 2가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고 파일의 내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썸내일(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만을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청소앱, 파일관리앱 등을 통해서도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관리할 수는 있었지만,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기 어렵거나 원하는 파일만 삭제하기가 어려운 불편이 있었다”며, “반면 알약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인들과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파일만 삭제할 수 있어,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톡 파일정리’ 기능이 추가된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