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KISTI, 인공지능 기반 교통정보 공동 연구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KISTI, 인공지능 기반 교통정보 공동 연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와 슈퍼컴퓨팅 기반 교통정보 품질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협력에 나선다.

양 기관은 현대엠엔소프트의 차인규 대표이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한선화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엠엔소프트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교통정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서(MOU)’를 최근 체결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KISTI는 연구 수행을 위한 슈퍼컴퓨팅 자원을 지원하고 현대엠엔소프트는 실시간 수집 교통정보를 활용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양 기관은 긴밀한 공동 협력을 통해 교통정보 고도화 및 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 차인규 현대엠엔소프트 대표(우측)와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이 인공지능 기반 교통정보 공동연구를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

특히 현대엠엔소프트가 초고성능 슈퍼컴퓨팅 첨단 기술을 활용하게 되면 리얼링크(realLink 현대엠엔소프트가 구축한 실제 도로 링크) 기반 교통정보 생성시 모델별 연산이 가능해 모형 정확도 향상은 물론 빅데이터 기반 교통정보 분석, 경로 품질 향상 등 내비게이션 서비스 고도화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KISTI는 슈퍼컴퓨팅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규모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 기초과학분야는 물론 산업분야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국가사회적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관계자는 “민간기업과 공공연구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구축된 교통정보 데이터가 국가교통정보 발전은 물론 국민의 편리한 이동성 제공은 물론 대국민 교통정보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상호 협력방안 모색과 구체적인 상호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술교류, 공동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