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의 노후화된 아파트를 대체할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 관심
상태바
안산의 노후화된 아파트를 대체할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 관심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1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시장에서 노후화된 1기 신도시 인근 택지지구 신규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잘 갖춰져 있는 1기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하면서 새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가격도 대체적으로 저렴해 큰 부담 없이 갈아타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1기 신도시인 분당지역을 확인해 보면, 아파트 중 90% 이상이 입주 1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인데 다 최근 5년간 새 아파트 공급물량도 없었다 보니 인근 지역 신규 아파트에 대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은 편이다. 실제로 분당신도시 바로 옆에 위치한 신현지구의 새 아파트는 희소성이 크다 보니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가격 상승 폭도 지역 내 평균보다 크다.

위와 같은 상황은 안산에서도 볼 수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안산시 전체 입주 아파트(9만7천여 세대) 중 10년 이상 노후화된 아파트는 8만4천여 세대로 약 8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도내 최고 수준으로, 경기도 평균 66% 대비 20% 이상 노후화아파트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1기 신도시의 경우 지역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만한 인근 신규 아파트가 오히려 희소성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노후 신도시 옆에서 새롭게 조성되는 주거지역은 교통을 비롯한 각종 개발 호재들이 풍부하고, 기존 신도시와 택지지구, 두 개 이상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투자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경기 화성시에서 조성 중인 송산신도시를 눈 여겨 볼 만하다. 송산신도시는 안산에 계획도시로 조성된 고잔신도시 대체할만한 생활지역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서울과 안산을 편리하게 오 갈 수 있는 교통 인프라, 그리고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진행중인 공공택지지구이다.

송산신도시는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남양동 일대 1,681만평 약6만세대가 조성이 되며, 분당신도시의 약 3배, 광교신도시의 약 5배 규모로 조성되는 수도권 최대 신도시이다. 녹지비율이 49%로 기존 신도시의 약 2배 이상으로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인구밀도는 1ha당 40명 수준으로 위례신도시의 1/4수준으로 수도권 최저 초저밀 택지지구로 조성된다.

송산신도시의 예정된 개발호재들로 투자가치도 높은 편이다. 우선 안산•시흥시청-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2017년 착공에 들어가 2023년 개통 할 예정이다. 이 노선에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역이 조성돼 있어 이 노선을 이용해 서울까지 30분 대로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2018년에는 소사원시선이 개통예정되어 있고, 2020년 서해안복선전철 등 다양한 호재들이 있다.

또한, 2017년 준공예정인 송산교, 시화교가 개통되면 10분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안산, 고잔권역의 생활, 문화 인프라를 공유하며, 2017년 준공예정인 77번국도 개통 시 반월지구로도 10분이내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울생활권은 물론 안상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렇듯, 안산을 비롯해 서울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는 송산신도시에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가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는 송산신도시 동측지구 EAA11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84m², 113m² 두 가지 타입 533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양면 개방형단지로 우측으로는 시화호를, 좌측으로는 해망산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환경을 확인해보면, 초등학교(2018년 3월 개교 예정, 초교내 병설유치원 예정), 중학교와 복합화시설(2018년 3월 개교 예정)이 단지와 붙어 있으며, 국공립 유치원, 고등학교(예정)가 인근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여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주변지역을 살펴보면, 단지 바로 앞에 시화호가 위치하며 수변공원을 이용할 수 있고, 에코팜, 근린공원, 어린이공원이 조성 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며, 고대안산병원, 동의성단원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송산그린시티 ‘세영리첼 에듀파크’ 모델하우스는 12월 16일 오픈 예정이며,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9-2 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