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 매직 쿼드런트 ‘챌린저’ 선정
상태바
퀀텀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 매직 쿼드런트 ‘챌린저’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0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최근 ‘범용 디스크 어레이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General-Purpose Disk Arrays) 보고서’에서 자사가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Hybrid Flash Storage)’ 제품으로 챌린저(Challenger)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는 각 분야별 비전과 실행 능력, 기술 완성도 등을 평가해 작성되는 보고서로 보고서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글로벌 시장 속에서 해당 솔루션의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았다는 의미를 가진다. 매직 쿼드런트는 리더(선두그룹)와 챌린저(경쟁그룹), 니치 플레이어(중하위권 그룹)와 비즈너리(신생그룹)으로 구분된다.

퀀텀 QXS는 스마트하고 강력하며 유연한 스토리지다. 매직 쿼드런드 보고서에서 언급된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의 강점은 ▲정교하고 즉각적으로 데이터 계층화를 실행하는 Q-티어(Tier) ▲NEBS 및 MIL-SPEC 등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내구성이 강한 탄력적인 어레이 콘트롤러 ▲신속한 운영과 가용성을 향상하는 원활한 업그레이드다.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는 대용량 데이터 관리를 위한 스토리지로서 일반 랜덤 데이터,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위해 설계됐다. 대다수 고객들은 집중적인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가상화 관리를 위한 용도로서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스마트한 데이터 관리 기능인 Q-티어를 통해 실시간, 자동화, 인텔리전트한 데이터 계층화를 실행한다.

Q-티어는 모든 데이터를 스캔하고 스코어링하며 필요한 경우 데이터의 실제 사용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이동시킨다. 이 같은 데이터 스코어링(점수화), 스캐닝, 이동 등의 과정을 성능 저하 없이 5초안에 완료할 수 있다. Q-티어는 올 플래시 스토리지 대비 단 30%의 비용으로 90%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의 프로세싱 기능인 Q-터보는 Q-티어에 있는 실시간, 자동화된 계층화 기능을 보완한다. Q-터보는 액티브-액티브 컨트롤러에 동시에 쓰기(write)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기존 방법보다 50% 우수한 인입(Ingest) 성능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50% 빠른 인입(Ingest) 속도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백업 윈도(backup windows)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