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간 거리 넓어 주거쾌적성 뛰어난 아파트 매매, 김포 테라하우스… 저렴한 분양가 주목
상태바
동간 거리 넓어 주거쾌적성 뛰어난 아파트 매매, 김포 테라하우스… 저렴한 분양가 주목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6.12.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거공간의 선택 기준은 ‘쾌적함’이라는 의식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거주자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주거쾌적성을 높이기 위하여 동 간 거리를 넓게 설계하고 있다.

힐링이 주거문화의 중심 트렌트로 떠오르면서 일산 지역의 전원주택처럼 조경을 꾸밀 수 있도록 구성되고 있는 것이다. 

녹지공간과 주거쾌적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숲세권’에 대한 수요자의 욕구는 양천구 신월동 아파트를 품고 있는 서서울 호수공원, 영등포구 신길동 아파트를 포함하고 있는 한강공원, 일산아파트를 에워싸고 있는 일산호수공원으로부터 시작됐다.

이 흐름을 타고 청정 자연 환경, 서울과 근접한 입지조건, 저렴한 부동산 가격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 김포 한강신도시이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인근 도시인 파주 금촌신축빌라, 일산 덕이동신축빌라에 이어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분양대행을 맡았다.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단지는 공간분리형 구조의 4Bay A타입 79세대, 숲조망 특화 설계 주거 다운사이징 B타입 4세대, 4Bay 복도식 프라이버시 C타입 4세대로 총 87세대이다. 김포 테라하우스의 전세대 1층, 4층은 분양 마감되었다.

잔여세대는 2층, 3층인 기준층으로 3인 가족 특화평면 유닛, 4Bay 특화옵션으로는 방2, 방3 자녀용 수납시스템과 폴딩 윈도우가 적용되는 테라스가 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안방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김포 테라하우스 기준층은 한강신도시 주변 지역 아파트에 비해 31평 28,50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주로 전원주택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원하는 빌라 매매 실수요자들이 끊임없이 현장을 찾고 있고, 기준층 역시 인기가 좋아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며 “빠른 분양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차원으로 모델하우스 방문자와 계약자에 한해 12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운동시설과 휴식공간이 있는 솔내공원, 가현산, 허산의 약 4.25km 구간의 산책로가 병풍처럼 이어져 있다.

또한 관리비 절감을 위해 자동관리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주차대수 112대에 이르는 주차율 128%의 지하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신도시에만 도입된 생활쓰레기 자동 처리 시스템 ‘클린넷’을 이용해 단지 내 생활을 쾌적하게 했다.

건폐율 30%, 동간거리 최대 14. 5m로 단지 내 풍부한 녹지 공간이 형성되어 있다. 지하 입주민 생활시설, 다목적실, 공용보관창고, 자전거 거치 등 부대복리시설도 제공될 예정이다.

교통편으로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과 인천-김포를 잇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2017년 착공될 예정이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광역급행버스(M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9호선 김포공항역을 이용해 연계지하철을 이용하면 6정거장만으로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1761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