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 개편 후 트래픽 사용 ‘폭발적’
상태바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 개편 후 트래픽 사용 ‘폭발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비디오 트래픽 사용량 20% 증가

LG유플러스가 U+비디오포털을 개편한 두 달여 동안 소비자 시청패턴을 분석한 결과, 1인당 비디오 트래픽 사용량이 20% 증가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시청취향을 분석해 제공하는 1:1 맞춤 추천서비스에 대한 호응과 함께 국내 최초로 최신 무료영화 등 주문형비디오(VoD)에 대한 결제비용은 물론 데이터 요금도 과금되지 않는 ‘데이터도 무료관’ 덕이라고 분석했다.

▲ LG유플러스가 U+비디오포털을 개편한 두 달여 동안 소비자 시청패턴을 분석한 결과, 1인당 비디오 트래픽 사용량이 20% 증가했다.

데이터도 무료관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실제로 데이터도 무료관은 U+비디오포털의 전체 시청건수 가운데 20%를 차지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까지 무료로 주는 파격 혜택에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 같은 개편 효과 덕에 U+비디오포털이 이통3사 모바일TV 애플리케이션(앱) 가운데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비디오 플랫폼인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시장 조사업체인 와이즈앱에 따르면 11월 한 달 동안 이통3사 모바일TV 앱의 월간 실사용자 수를 집계한 결과, U+비디오포털이 340만명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가 시장조사를 시작한 올해 3월부터 U+비디오포털이 지속적으로 매월 1위를 달리고 있다.

모바일TV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고 이를 실제로 쓰는 ‘실사용률’ 조사에서도 U+비디오포털이 44%로 이통3사 모바일TV 앱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U+비디오포털의 인기비결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맞춤 추천 및 데이터 무료관 제공 등의 개편효과와 함께 ▲국내 최대 무료 실시간 채널(100여개) ▲8만편 이상 무료 VoD ▲외국어와 역사, 스포츠강습 등 3대 차별화 콘텐츠 제공을 꼽을 수 있다. U+비디오포털의 무료혜택은 U+통신사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다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U+비디오포털 내 데이터도 무료관에서 무료영화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익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