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기술 ‘키네틱 디자인’ 공개
상태바
크리테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기술 ‘키네틱 디자인’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광고·브랜드 일관성 구현

크리테오가 특허 출원중인 새로운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술 ‘키네틱 디자인(Kinetic Design)’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광고 사이즈나 레이아웃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실시간 렌더링을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각 소비자 별 최적화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각적으로 매우 뛰어난 브랜드 기반 광고를 구현해준다.

키네틱 디자인은 포괄적인 머신 기반(machine-based)의 프레임워크를 통해 고객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및 광고 관련 요구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한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은 보다 많은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광고 도달 범위를 향상시키며 탁월한 광고 실적을 달성하는 동시에 캠페인 전반에 걸쳐 자사 브랜드 이미지와 미적 가치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 크리테오 키네틱디자인

키네틱 디자인은 17조 가지 이상의 비주얼 디자인 옵션을 자동 생성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사실상 무제한의 개인 설정 범위를 제공한다. 이렇게 향상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능은 크리테오의 강력한 제품 추천 기능과 함께 제공돼 각 소비자의 실시간 쇼핑 관심사에 따른 맞춤형 광고 컨텐츠를 가능하게 한다.

마케터들은 이제 키네틱 디자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경험 전반에 걸쳐 자사의 마케팅 메시지 및 브랜드 경험을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됐다. 키네틱 디자인은 브랜드 이미지 기반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하게 각인되는 광고를 제공하고 탁월한 광고 성과를 보장한다.

실제 크리테오는 440억회의 광고 노출(impression) 테스트를 진행, 키네틱 디자인의 향상된 기능에 힘입어 고객 참여(engagement)가 올라가고, 매출이 최대 15%까지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패트릭 와이어트 크리테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키네틱 디자인은 마케터들이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이미 명성을 입증한 크리테오 솔루션의 뛰어난 성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며 “이제 마케터들은 새로운 브랜딩 및 디자인 기능을 결합, 보다 탁월한 광고 컨텐츠와 세밀한 개인화 기술을 제공하는 키네틱 디자인을 통해 더욱 완벽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크리테오는 광범위한 사용자 세그먼트 분리 및 기존 A/B 테스팅에 의존해 업데이트가 안된 예전의 근사치 결과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다른 경쟁사들과 달리 실시간 인사이트를 활용해 개별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해준다. 한편 이번 출시와 더불어 전세계 1만3000개의 모든 크리테오 광고주들은 키네틱 디자인 기술을 곧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키네틱 디자인의 핵심 구성 요소 3가지는 ▲컴포저(Composer) ▲실시간 크리에이티브 최적화(Real-Time Creative Optimization) ▲렌더러(Renderer)다.

크리테오의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팀은 본 기술을 통해 고객사별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따라 디지털 디자인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 디자인 프레임워크는 월간 12억명 이상의 크리테오 솔루션 도달 사용자들에 대한 개인화가 가능하도록 확장되는 동시에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시켜준다.

키네틱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들은 소비자 행태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컴포저 기반 프레임워크 상에서 가장 관련도가 높은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채택함으로써 실시간 소비자 인사이트 및 상황 인식 기반에 최적화된 광고를 구현해 진정한 1:1 고객 경험을 제공해준다.

렌더러는 광고 크기 및 레이아웃을 제한하는 요소들을 제거해 전세계 어떠한 매체(publisher)의 인벤토리(inventory)에도 적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레이아웃 및 모든 사이즈의 광고를 생성해낸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은 디자인 제작에 대한 지연 없이 크리테오의 방대한 매체 네트워크 상에서 즉시 소비자에게 도달 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확보하게 된다.

키네틱 디자인은 마케팅 측면에서 기능과 디자인간의 간극을 좁혀준다. 마케터들은 이 기술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효과적이면서 고도로 개인화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클릭률 상승, 매출 증대 및 최종 목표 실현에 있어 실질적인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