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르노삼성자동차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 완료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르노삼성자동차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 완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이 르노삼성자동차 웹 호스팅 서비스를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하는 작업을 주관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로모션을 통한 특정 시간과 기간에 발생하는 예상밖의 트래픽 증가에 대한 관리 및 비용 효율성을 갖춘 웹 호스팅 서비스가 필요했다.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검토후 르노삼성자동차는 최종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는 비용 효율성과 확장성을 향상시켰다. 확장성과 성능 증가로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와 엔터프라이즈 SLA를 적용해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트래픽 수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자동 증감 구조로 변경함으로써 이전 대비 60% 비용을 절감하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슈를 사전에 예방해 운영의 유연성을 높였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아마존 웹 서비스 이관 및 구축을 주관한 오픈소스컨설팅은 아마존 웹 서비스 공식 컨설팅 파트너로 전문 기술인력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및 컨설팅과 고객사 운영체제 및 미들웨어의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업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르노삼성자동차, 삼성 등 대기업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로 이관시 확장성이 유연한 기술 기반 아키텍처 구축으로 성능, 운영, 관리, 안정성 측면에서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오픈소스컨설팅은 마이그레이션, 시스템 운영 인프라, 솔루션 개발 지원, 클라우드 전환, 모니터링/자동화 등 오픈소스 기반의 IT 전방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