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클라우드, 런던 개트윅 공항에 실시간 운영 인사이트 제공
상태바
스플렁크 클라우드, 런던 개트윅 공항에 실시간 운영 인사이트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플렁크가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단일 활주로 공항인 영국 런던의 개트윅 공항이 자사의 스플렁크 클라우드(Splunk Cloud) 솔루션을 도입해 기업 운영에 필요한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와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트윅 공항은 일 평균 945개의 항공편과 한 해 평균 4200만명의 승객을 수용하는 복잡한 공항으로 공항 및 환승 시스템, 고객 서비스 및 편의 개선이 필요했다. 또 활주로 내 항공기의 효율적인 이동경로(turnaround) 확보와 함께 고객 흐름 파악이 최우선 과제 중 하나였다.

이에 따라 개트윅 공항은 2014년 스플렁크 클라우드를 도입해 60개 이상의 서버를 안정적으로 동시에 운영하며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플렁크 클라우드를 도입한 개트윅 공항은 검색 보안대를 5분 내에 통과하는 승객의 비율이95%에 달하는 등 고객들의 경험을 훌륭하게 개선했다. 또 사전에 유동 승객을 예측하기 위해 공항 시스템 및 소셜 미디어 그리고 고속도로공사와 철도시설공단의 데이터까지 총 망라한 분석을 진행해 승객의 편안한 탑승 과정을 지원한다.

더불어 개트윅 공항은 해당 솔루션을 통해 유기적으로 직원 휴식을 변경하거나 필요에 따라 더 많은 자원을 요청하고 승객에게 보다 빠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셰이 몰럼(Shay Mowlem) 스플렁크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개트윅 공항은 세계 여러 공항들을 비롯한 여러 기관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며 “혁신적인 조직은 머신 데이터를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전략적 자본으로 여긴다. 개트윅 공항 역시 머신 데이터를 이용해 비행 스케줄과 승객들의 동선, 지상직원들의 정보, 그리고 기타 운영 데이터를 비교분석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스플렁크는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크리스 호웰(Chris Howell) 개트윅 공항 비즈니스 시스템 부문 총괄은 “스플렁크 클라우드는 사용이 손쉬운 계기판을 통해 공항 운영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풍부한 탑승객 정보와 실적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개트윅 공항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시 한걸음 앞서 필요한 정보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또 스플렁크는 아마존웹서비스가 개최하는 글로벌 연례 컨퍼런스인 ‘리인벤트(re:Invent)에서 스플렁크 앱 포 아마존 웹 서비스(Splunk App for AWS)의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스플렁크 클라우드 및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Splunk Enterprise)에서 보급되던 해당 서비스는 스플렁크 라이트(Splunk Light)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 스플렁크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 Network APN)에서 AWS IoT 컴피턴시 자격을 취득했다.

이는 AWS 클라우드에 매끄럽게 통합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AWS의 비즈니스 성장 더욱 기여할 수 있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인벤트에서 발표된 스플렁크 소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스플렁크 웹사이트 내 무료 버전을 통해 스플렁크 클라우드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