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에릭슨이 바라보는 소비자 트렌드는? ‘AI·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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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에릭슨이 바라보는 소비자 트렌드는? ‘AI·VR’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07 13: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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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릭슨 컨슈머랩(Ericsson ConsumerLab)이 미래를 전망하는 연간 트렌드 보고서인 2017 핫 소비자 트렌드 10(The 10 Hot Consumer Trends for 2017)을 발간했다.

인공지능(AI)은 2017년의 주요 주제 중 하나로 소비자들은 인공지능이 일터를 포함한 사회 전반에서 이전보다 훨씬 더 눈에 띄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인공지능(AI)의 대세 = 인터넷 사용자의 35%는 직장 내 인공지능 조언을 받기를 원하고 4명 중 1명은 인공지능이 그들의 매니저 역할도 하기를 원한다. 동시에 응답자의 거의 절반 가량은 인공지능 로봇이 머지않아 대규모의 실업을 초래할 것을 염려한다.

사물인터넷 선도 = 소비자들은 점차 자동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며 사물인터넷 도입을 촉진하고 있다. 5명 중 2명은 스마트폰이 사용자의 습관을 터득해 그들을 대신해서 자동으로 활동을 수행할 것이라 생각한다.

자율주행자동차 = 미래에는 자동차 운전자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보행자 4명 중 1명은 모든 차들이 자율주행을 한다면 길을 건널 때 더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65%는 자율주행자동차를 소유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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