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21일 ‘다우클라우드데이’ 개최
상태바
다우기술, 21일 ‘다우클라우드데이’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0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이 21일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다우클라우드데이(DAOU Cloud Day)’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협업, 보안, 그리고 클라우드’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인프라서비스(IaaS)부터 소프트웨어서비스(SaaS), 보안서비스(SECaaS)를 순서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SaaS 관련 세션에서는 다우기술이 2014년 3월 런칭한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소개한다. 기업에서 필요한 메일부터 전자결재 및 각종 협업 기능을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사용하도록 해 주는 이 제품은 8월 클라우드 제품을 신규 런칭한 이후 단기간에 100여개가 넘는 유료 고객을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우오피스 클라우드의 소개뿐 아니라 클라우드에서의 다양한 장점, 그리고 제품 활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이어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메일보안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 온 테라스메일시큐리티(TERRACEMAIL Security)의 변화도 눈여겨볼 만하다. 테라스메일시큐리티는 올해 3월에 출시되어 150개 고객사를 신규 확보하고 있으며 기존 스팸메일 차단뿐만 아니라 발신되는 메일에 대한 유출 방지, 기본적인 메일 백업과 더불어 APT공격 방어 기능까지 통합적으로 갖춘 차세대 메일보안솔루션이다.

기존 HW 및 SW 일체형인 어플라이언스 장비로 제공되던 본 제품 또한 클라우드로의 전환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대두되고 있는 SECaaS를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기대가 높은 제품이다.

앞에서 언급한 기존 제품이 클라우드로 전환을 통해 다양한 요구 사항을 부합시킨다면 새롭게 출시하는 인프라 서비스도 있다. ‘다우클라우드’는 기업에서 필요한 인프라 자원을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12월 중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내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출시 예정인 ‘다우클라우드’를 미리 만나보는 자리로 기업이 필요한 하드웨어, 네트워크, 스토리지부터 모니터링 서비스까지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다양한 인프라 상품을 소개하고 클라우드로의 전환 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는 12월21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세미나 신청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 혹은 별도 세미나 신청 페이지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