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경주·울산 지진 피해자 스트레스 관리 지원
상태바
옴니씨앤에스, 경주·울산 지진 피해자 스트레스 관리 지원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2.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옴니핏은 옴니씨앤에스에서 개발한 측정, 진단, 처방, 훈련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정신건강진단 솔루션이다. 옴니씨앤에스는 울산 및 경주 지역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증진센터에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설치해 지진 피해자들의 정신 상담을 지원한다.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가 정신건강관리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인 ‘옴니핏 마인드케어’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시범사업 지역을 경주, 울산 지역으로 확대해 지역 내 지진 피해 정신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옴니씨앤에스가 다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선보인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생체신호인 맥파와 뇌파를 측정해 신체건강과 두뇌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옴니핏 헤드셋’을 통해 맥파와 뇌파를 측정한 뒤 키오스크를 통해 스트레스 정도부터 자율신경 나이, 심장건강, 누적 피로도, 신체 활력도, 자율신경 건강도 등 신체건강 상태와 두뇌 건강점수, 집중도, 정신 부하도, 두뇌 긴장도, 좌우뇌 불균형 등 정신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수치 확인이 가능하다.

옴니씨앤에스는 현재 소방서 및 학교, 기업체에 서비스 중이며 특히 미래창조과학부 R&D 정부사업의 일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서부지사, 영등포남부지사, 구로지사, 춘천지사 등 4개 지사의 국민건강증진센터에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설치해 1차 시범사업을 운영해 온 데 이어 올해 잇따른 지진 피해를 입고 있는 경주와 울산 지역을 2차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산남부지사와 경주지사 내 건강증진센터에 설치된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통해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해당 지역에는 주 1회 한국심리훈련연구소를 통해 전문상담가 파견을 지원해 체계적인 정신 상담도 가능하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지진과 같은 재해재난의 경우 사회적, 개인적 재산 피해도 크지만 정신적 트라우마 등을 극복하는 정신 건강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며 “피해지역 거주민의 정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플랫폼 및 콘텐츠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한국 모바일벤처기업 1세대인 옴니텔에서 20년 간 모바일 사업 및 개발을 주도해 온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하고자 2014년 3월 설립됐다.

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OMNIFIT)을 측정, 진단, 처방, 훈련으로 이어지는 원스탑 정신건강관리 솔루션 브랜드로 성장시켜 이 분야 선도 업체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할 계획이다. 옴니핏의 대표 제품군은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비롯 옴니핏 링, 옴니핏 펄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