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테크놀로지㈜, 승강기용 운행정보 표시장치 개발
상태바
노아테크놀로지㈜, 승강기용 운행정보 표시장치 개발
  • CCTV뉴스
  • 승인 2010.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운행 정보 CCTV 영상에 중첩시켜
하이패스 제어기 등 Embedded 관련 제품 개발 업체 노아테크놀로지㈜ (대표 최재부)는 승강기의 운행정보를 승강기 내 설치된 CCTV 영상에 중첩시켜주는 장치 NE-100 Model을 개발하였다.

이 장치의 핵심기술은 승강기의 운행정보를 고감도의 가속도센서로 검출하는 것이 특징이며 승강기 CCTV 출력에 간단히 연결하여 승강기의 현재 층과 운행상태를 OSD로 중첩시켜 주는 기능이 있어 해당 정보를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고 DVR로 녹화가 가능하다.

승강기가 운행 중일 때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한 이 제품은 한글 및 유니코드 폰트로 자막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따로 CCTV 카메라의 설치장소 정보 등을 표시하는 OSD 장치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관련 S/W와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승강기의 각 층별 한 달 간 누적 운행 횟수 표시 기능, 마이크를 통해 특정 주파수의 일정시간 이상의 고주파 소리 감지 기능을 추가하여 승강기 내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따른 비명소리 등을 감지하여 영상 신호선을 통해 중앙통제실 또는 보안경비안전관리자에게 경고 신호를 전송하는 기능이 있으며 별도의 경보기와 연결 시 경보음을 울려주는 것이 가능하다.

노아테크놀로지㈜는 승강기 제어부 또는 표시부 회로와 직접 연결하지 않고서도 승강기 운행정보를 인지하고 응용하는 기술 2건을 특허출원 하였으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관련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돔 카메라 내장형 모델과 승강기 운행 정보 음성 알림 장치,승강기 홈콜장비 등을 개발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아테크놀로지 홈페이지 www.nor.co.kr을 방문하거나 031 -384-5521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