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2세대 명지대역 역세권 ‘용인 역북 동원로얄듀크‘ 분양
상태바
842세대 명지대역 역세권 ‘용인 역북 동원로얄듀크‘ 분양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6.12.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개발은 용인경전철 명지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용인 역북 명지대역 동원 로얄듀크’를 분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842가구(전용 ▲59㎡ 598가구 ▲84㎡ 244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 역북지구는 최근 교통여건이 개선되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용인경전철을 이용해 강남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2020년까지 경기도에 건설되는 철도 9개 노선 136.1km 중 기흥~광교 구간으로 용인경전철이 연장되는 것과 광교에서 오산까지 연결하는 동탄1호선의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기도 구리시를 시작으로 하남, 용인, 안성, 천안 등을 거쳐 세종시를 잇는 서울~세종 고속도로도 지난해 착공이 확정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남구리·강동·초이·광주성남IC 등 구리~성남 구간 IC 네 곳을 확정한 데 이어 지난 20일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원삼면에 IC 두 곳을 신설한다고도 했다.

주택업계 관계자는 "용인시 처인구는 그동안 용인시내에서도 개발이 저조했던 지역이었지만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버스 노선도 다양해지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러한 호재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해 처인구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대규모 교통호재를 품은 용인 역북지구에서도 '용인 역북 동원 로얄듀크'는 택지지구 초입에 입지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서룡초, 용신중·고, 명지대, 용인대 등이 있으며, 지구 내 초등학교가 새로 문을 열 예정이다.

이마트,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용인중앙시장, 용인시립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단지 안에는 다양한 조경공간과 입주민을 위한 휴게 쉼터, 헬스장, 작은 도서관, 키즈 존 등을 마련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에는 맘스존, 장식장, 팬트리 등 특화공간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용인 역북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역삼동 주민센터 옆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