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게임빌-컴투스, ‘르 코르뷔지에’ 특별전 공동 후원
상태바
게임빌-컴투스, ‘르 코르뷔지에’ 특별전 공동 후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과 컴투스가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 특별전을 공동 후원한다.

현대 건축의 아버지로 불리는 ‘르 코르뷔지에’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해여 특별 전시회가 6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역사적으로 소중한 유산인 르 코르뷔지에 작품의 복원과 보존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실제로 100년이 넘어 훼손의 우려가 있어 재단에서 단 한번도 방출하지 않았던 회화 작품들이 이번 전시에서 공개된다.

전시회의 기획사인 코바나컨텐츠 관계자는 “미래를 보는 혜안으로 현대 건축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시대정신을 이끌었던 선구자, 르 코르뷔지에.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을 건축의 목적으로 삼았던 이 거장의 열정과 혁신이 게임빌-컴투스가 추구해 온 글로벌 모바일게임 세계로의 도전과 통한다. 이 크로스오버적인 만남이 현 시대의 교감으로 또 다른 의미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양사는 연말을 맞이하여 이번 전시회에 문화 소외 계층도 초대하여 더욱 큰 의미를 이어 갈 계획이다.

문화·예술 응원 프로젝트로 참여한 이번 사회 공헌에 이어 양사는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그간 게임빌과 컴투스는 ‘대학 창업경진대회 공동 후원’, ‘글로벌 IT 교실 설립’,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후원’ 등 다각적인 사회 공헌 활동 전개해 왔다.

현대 건축의 아버지로 불리는 르 코르뷔지에는 스위스 태생의 프랑스 건축가다. 세계 건축은 르 코르뷔지에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축계의 거장으로 알려져 있다.

20세기 세상을 바꾼 가장 중요한 ‘혁신가 3인’으로 꼽힌다. 이동 혁신 ‘헨리 포드’, 정보 혁신 ‘빌 게이츠’, 주거 혁신 ‘르 코르뷔지에’. 타임지 선정, ‘20세기를 빛낸 100인’ 중 유일한 건축가였으며,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혁신한 현대 문화의 아이콘이다.

올해 7월 프랑스, 일본 등 7개 국에 있는 르 코르뷔지에의 17개 건축물이 2016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인증을 받았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위원회가 현대 건축가 중 유일하게 인정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