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소통과 유머스피치’ 산업통상자원부서 행복재테크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소통과 유머스피치’ 산업통상자원부서 행복재테크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12.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출신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가 세종시 정부청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강연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소통과 유머스피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은 지난 29일 세종시 정부청사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낮 12시부터 60분간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연예 스포츠 심리코칭’, ‘전문강사 코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이날 진행된 60분의 강연에서 짧지만 긴 여운이 남는 소통과 유머스피치, 파워스피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이날 점식시간을 활용해서 강연에 참여한 산업통산자원부 공무원들에게 “맛있는 점심 대신 저의 소통과 유머스피치 강연을 선택해주셔서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 공무원들을 만나게 돼서 무한한 영광, 가문의 영광으로 생각 합니다”고 지지와 후원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이 홈쇼핑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을 지난 4년 동안 방송에서 54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노하우와 마케팅 노하우를 함께 공유했다.

그리고 지난해 홈앤쇼핑 론칭으로 파벽돌 DIY 영차니 쿠셔니 폼블럭의 매출을 2년 만에 360억원 이상 올린 노하우를 공개하며, 기업은 자신의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 마케팅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공무원에게 있어서 소비자는 시민, 국민, 기업이 된다. 즉,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바라보는 곳을 바라보며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잘 파악해서 그것을 대한민국의 매출로 일으킬 수 있는 ‘원츠’로 바꿀 수 있는 베스트셀러 대한민국 상품, 세계 속의 기업이 될 수 있게 노력을 끊임 없이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마음으로 2017년 기적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제안했다. 자신의 삶에 있어서 주인공으로 주인 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존감을 끌어 올려 ‘감사하는 마음’, ‘꿈을 꾸는 자세’, ‘행동과 실천으로 옮기는 행동강령’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강연이 끝난 후 권영찬은 청강생들에게 5초 동안 큰절을 올리며, 지금까지 공무원으로써 힘든 상황이 있었을 것이다. 오늘은 그 힘든 마음을 내려놓고 앞으로는 제2의 박지성 선수, 국내의 대표적인 영화제인 제2의 대종상영화제 같은 각 분야에서의 보석 같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꽃이 되어 달라고 다시 한번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참석자들은 기립박수로 화답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으며, 2009~2012년까지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다. 권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2016년 한국도로공사 노사 화합의 밤’,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하는 직업박람회’, ‘대한상공회의소 주최의 제4차 산업혁명 기업가 주간’ 등 다양한 공기관에서 ‘소통과 유머’, ‘리더십강연’, ‘파워스피치’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영찬은 현재 대기업인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서 SK텔레콤, KT, 신세계그룹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직장 내에서의 소통과 유머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2017년 한해를 새로운 계획을 세워라!’, ‘2017년 꿈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게 당신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현재 권영찬 교수는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정게스트와 한국직업방송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랭킹쇼 잡 위클리’의 MC를 맡으며 취준생들과 대학생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다. 또 교통방송에서 ‘마음을 여는 한마디’ 코너를 진행하며, 행복재테크에 대한 상담심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