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글로벌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과정 국비지원
상태바
JK글로벌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과정 국비지원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6.1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K글로벌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에 대한 양성과정을 내일배움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지원은 내일배움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 카드의 유형에 따라 60~100% 지원되며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적용되는 교육과정으로 한국어교원 3급은 국어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는 소정의 요건을 갖춘 경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령으로 발급되는 자격증이다. 이는 실업자와 근로자의 카드유형 상관없이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본인 일정에 따라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사는 최근 다문화가정에 방과후교사 또는 사회복지사가 한국말이 서툰 이에게 한국어를 교육하는 것으로 외국인 또는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어를 외국어로 교육할 수 있으며 국내 및 해외에서도 취업이 가능하다.

아울러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평일반과 토요반으로 나눠 평일반은 17년도 1월 4일이며 토요반은 1월 7일로 진행된다. 정원이 20명이며 향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여 문제풀이반도 개설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현재 개설된 과정은 한 반에 20명의 구성원으로 서로 정보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능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게 됐다”며 “수강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반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JK글로벌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를 통해 국비지원이 가능한 교육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상담 및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