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한국CA, ‘클라우드 IAM 보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CA, ‘클라우드 IAM 보안 세미나’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0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클라우드 IAM 보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CA는 온프레미스·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과 이에 대한 해법인 클라우드 계정 및 접근 관리(IAM)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개별 세션으로 ▲CA 클라우드 IAM 보안 전략 ▲하이브리드 IT 환경의 특권 계정 접근 통제 ▲특권 계정 권한 통제 솔루션을 통한 해킹 방어선 구축 등이 마련된다.

한국CA 파트너인 동훈아이텍, 라톤테크, 엔시큐어도 이번 행사를 후원하며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데모를 진행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는 특별 주제로 ‘AWS 보안과 거버넌스’를 발표한다.

한국CA 마이클 최 사장은 “고객 데이터 유출 사건이 외부 해킹보다 내부 직원이나 협력 업체 직원에 의해 더 자주 발생하는 만큼 기업은 내부자 관리에 보다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CA테크놀로지스의 포괄적인 IAM 솔루션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IT 환경 모두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보호하고 접근을 관리해 준다. CA의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IAM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시장 변화와 운영상의 보안 필요성에 대응 및 적응하고 클라우드 활용에 확신을 가짐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 요구되는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능화된 보안 위협 때문에 네트워크에 장벽을 치고 위협을 방어하는 기존 ‘경계 보안(Perimeter security)’ 방식은 최근 한계를 보이고 있다. 기업 IT 환경도 온프레미스 환경을 넘어 클라우드로 확장되고 있다.

기업 내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이 혼재된 하이브리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계정(Identity) 중심의 IAM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장 중요하면서도 취약한 특권 권한 관리에 관심이 높다. 계정 관리에 초석을 다지고 이를 바탕으로 특권 계정과 그 권한을 잘 관리?감독하는 것이 계정 중심 보안의 핵심이다.

CA 클라우드 IAM 보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위해서는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세미나 사전 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행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