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후 붓기, 회복위해 한방치료 등 이용돼…
상태바
수술후 붓기, 회복위해 한방치료 등 이용돼…
  • 홍아람 기자
  • 승인 2016.12.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적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수술후 붓기 때문에 성형을 미루는 경우도 적지 않다. 붓기는 수술마다 차이가 있지만, 이를 관리 없이 방치할 경우 수개월 혹은 그 이상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붓기 빨리 빼는 방법으로 호박즙을 많이 이용하는데 호박즙 같은 경우 이뇨작용을 해 수분 배출에 용이하나 수술 후 부종을 유발하는 어혈을 해소하기는 어렵다는 의견이 있다.

이와 같은 흐름에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붓기 관리를 위해 비수술적 한방치료를 계획하는 이들도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는 보다 만족스런 성형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 한방치료를 고려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르다유 한의원 유한철 원장은 “수술후 붓기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볼 처짐, 안면비대칭, 섬유화 등으로 악화될 수도 있다. 이에 보다 신속한 일상 복귀를 목표로 빠른 시일 내에 붓기를 줄이기 위해 한방치료를 계획하는 이들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붓기 위복을 위해 한방치료를 계획한다면 수술 후 48시간 이후부터 진행하는 것이 적절하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혈액이 응고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다양한 한방치료요법을 선택해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바르다유 한의원 유한철 원장에 따르면 성형 후 오랜 기간이 지나도 붓기나 뭉침 등의 치료가 가능하지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수술 후 1주일 이내에 초기부터 관리를 받는 것이다.

덧붙여 특이체질이나 민감한 피부일 경우 결과 및 회복 기간에 특이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히 관찰해야 한다. 만약 붓기 현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이상 징후, 후유증이 발견될 시 빠른 시일 내 전문가를 찾아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적절하다.

이 외에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흡연이나 음주를 피해야 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수칙을 지킴으로써 빠른 회복을 추구할 수 있으며,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일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