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스기술, 넥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 인기 급상승
상태바
크립스기술, 넥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 인기 급상승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헤드셋이 최근 들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후발주자로 뛰어든 크립스기술이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워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크립스기술(대표 김영훈, www.clip-s.co.kr)에 따르면 지난 10월 중순 선보인 블루투스 넥밴드 헤드셋 'NB-S2'가 출시 한 달 만에 초도물량 8000대가 소진된데 이어 연내에 추가생산 물량 1만5000대도 모두 판매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에 거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은 지난 2010년 이후 대기업 독주체제로 꾸준히 시장이 형성돼 오다가 최근 지티텔레콤, 크립스기술 등 중소기업들이 가세하면서 판매량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는 이미 얼리어답터들 사이에서 핫트렌드 상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내년에는 내수시장에서도 넥밴드 헤드셋이 스마트폰 엑세서리 중 가장 인기품목이 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이와 같은 전망은 우리나라도 이제 캠핑, 등산, 자전거, 스키 등 아웃도어 인구가 늘어나면서 핸즈프리로 음악도 듣고 통화도 하는 무선의 편리함이 크게 부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NB-S2의 경우 외장스피커를 장착하고 블루투스를 응용한 분실방지 기능을 탑재했으며 문자나 카톡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등 넥밴드 타입의 장점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외장스피커를 이어폰과 함께 채택했다는 점에서 경쟁사들보다 한 발 앞섰다는 게 크립스기술측의 분석이다. 이어폰을 끼고 음악에 몰입하면서 자전거를 타거나 산을 오를 경우 주변의 소리를 듣지 못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외장스피커를 적절한 볼륨으로 켜면 그만큼 더 자유롭다는 것.

이같은 차별화를 내세워 이 제품은 지난달 28일 벤처기업협회 후원으로 구로구 마리오타워에서 열린 '제 10회 중소기업 스타찾기 소비자 품평회'에서 최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소비자 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1등을 뽑는 서바이벌 형식의 신제품 론칭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 NB-S2는 아이디어와 가격, 디자인, 완성도 등 모든 부문에서 고른 득점을 기록했다.

한편 NB-S2 총판사인 삼신이앤비는 지난 4일 쿠팡을 통해 200대 한정 판매를 진행한 결과 29시간 만에 완판된 여세를 몰아 쿠팡 단독으로 200세트 한정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다크 블루(Dark Blue)와 핫 핑크(Hot Pink)를 조합한 커플세트로 연말연시를 겨냥해 총 1000대가 특별 제작됐다. 오는 12월2일부터는 휴대용 디지털 디바이스 전문매장인 컨시어지 명동점, 대학로점, 신촌점 등 총 20개 오프라인 매장에도 이 제품이 공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