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네이트온 3.0’ 출시...폰 번호 가입 지원
상태바
‘무선 네이트온 3.0’ 출시...폰 번호 가입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UI를 개선하고 폰 번호 가입을 지원하는 무선 네이트온 3.0을 출시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스마트폰 번호로 네이트온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 네이트온 앱의 '새로 시작하기(신규가입)'에서 간단한 휴대전화 인증을 거친 뒤 이름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이뤄진다. 신규 회원은 물론 기존 싸이월드, 네이트 회원도 같은 방식으로 모바일 전용 네이트온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성 및 디자인 개선도 시선을 끈다. 기능은 단순하게 하고 중요한 기능은 더 잘보이는 자리에 놓는 등 사용자들이 더 쉽게 네이트온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먼저 폰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자신의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사람들이 추천친구로 보여져 친구맺기가 더 편해졌다.

일일이 클릭해야 했던 탭 메뉴의 이동은 스와이프(화면을 좌우로 미는 동작)만으로도 가능해져 대화와 친구 사이를 쉽게 오갈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단말기 메뉴 버튼과 서비스 내 메뉴 버튼이 통일돼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파일함 기능도 유용하다. 대화 중 주고받은 파일은 파일함에 보관돼 언제든 다시 다운받을 수 있다.

대화에 빠질 수 없는 유머와 따뜻함을 담당할 새로운 액티콘도 선을 보였다. 메신저 마다 비슷한 느낌에서 벗어난 다소 파격적인 캐릭터를 통해 이용자들의 재미있는 메시징이 가능할 것이라는 게 SK컴즈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지난 2001년 네이트온 서비스 시작 이후 바꾸지 않았던 BI를 과감하게 버렸다. 정체된 이미지를 벗겠다는 것. 대화와 연속성을 의미하는 새 BI는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항상, 끊임없이 대화할 수 있는 네이트온을 상징한다.

한편 폰 아이디로 신규 가입한 이용자들을 위해서 빠른 시일 내에 PC버전 연동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트온은 이를 통해 기존 PC메신저에서 강점으로 꼽았던 파일전송 및 공유기능, 메시지 관리기능들을 모바일과 연계해 PC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전이시킨다는 목표다.

무선 네이트온 3.0은 26일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앱 장터에 먼저 출시됐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