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초고속 인터넷망 전시관 ‘라스트 원 마일 센터’ 개관
상태바
KT, 초고속 인터넷망 전시관 ‘라스트 원 마일 센터’ 개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www.kt.com)가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 3층에 유선네트워크 신기술 전시관인 '라스트 원 마일 센터(Last One Mile Center)' 전시관을 개관했다.

KT가 이번에 개관한 초고속 유선네트워크 신기술 전시관은 국내 인터넷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차세대 유선분야 신기술 전시관으로 전시관 내부를 실제 고객의 가정 내 서비스 환경과 동일하게 구성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게 만든 전시관이다.

'라스트 원 마일(Last 1 mile)'이란 통신 교환국에서 가입자로 연결되는 네트워크의 마지막 부분을 뜻하는 통신 전문용어로 일반적으로 전화국에서 가입자 가정까지 연결된 통신망의 필수설비를 총칭하는 의미다.

KT는 신기술 전시관을 통해 ▲초고속 인터넷 접속 네크워크 기술을 소개하는 '엑세스 네트워크 존(Access Network Zone)' ▲실제 가정 내 서비스 환경과 동일하게 구현된 '스마트 존(Smart Zone)' ▲최신 네트워크 동향과 협력사 신기술을 소개하는 '뉴 테크놀로지 존(New Technology Zone)' ▲광 통신망의 구성 및 소개를 위한 '아웃사이드 플랜트 존(Outside Plant Zone)' 등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KT에 따르면 전시관 내부에서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와 단말기를 활용해 KT 유선통신의 첨단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품질의 최대 취약 구간인 가정 내 네트워크 구간 시험환경을 실제 고객이 생활하는 환경과 동일하게 구현해 각종 민원해결이나 품질개선을 위한 고객밀착형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소기업 중심의 협력사 기술코너를 마련한 뉴 테크놀로지 존을 통해서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동반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들을 확인할 수 있다.

KT는 지난 2012년에도 무선분야 신기술 중심의 특화 전시관인 양재 혁신센터(Innovation Center)를 개관해 차이나모바일, 도이치텔레콤 등 해외 통신 사업자들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 유선 전시관의 신규 개관을 통해 비로소 유ㆍ무선을 아우르는 글로벌 ICT 대표 전시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