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국내 저비용항공사 면접 전략 무료 특강
상태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국내 저비용항공사 면접 전략 무료 특강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6.12.0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새로운 항공기 도입에 맞춰 이번 12월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예고했고 올해 출범한 신생 항공사인 에어서울 또한 이번 겨울 쯤 채용이 있을 것이라는 인사팀의 인터뷰를 미뤄보아 올 겨울부터 승무원 채용 시장의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높아지는 항공기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의 많은 저비용항공사들의 공격적인 신규노선 확장과 신규 모델의 항공기를 도입하면서 덩달아 승무원 채용 수요도 늘어났다.

하지만, 대한항공채용과 아시아나항공채용처럼 대형항공사의 평균 경쟁률인 100대 1을 넘어 LCC항공사는 200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만큼, 2017년 상반기 채용에도 지원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러한 국내항공사의 채용 흐름에 맞추어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에서는 철저한 기업 분석을 통한 국내 저비용 항공사들의 인재상 파악 및 필승 면접 전략에 대해 재능 기부 형식의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강의를 맡게 된 크루팩토리 성은주 부원장은 “합리적인 금액으로 승객에게 조금 더 특별한 기내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 LCC항공사의 특성상 객실 승무원 개개인의 다양한 재능과 특기를 바탕으로 한 개성 있는 지원자들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과 관련된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기내 안전을 책임지는 승무원으로서의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모습 어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은 승무원과외 교육을 통해 2016년도에 합격했던 합격자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종합격자 평균 스펙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2017년 상반기의 지원에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 신청인원에 한해서 본인의 지원가능 성 체크와 일대일 맞춤 이미지 컨설팅이 가능해 많은 준비생들의 신청이 예상된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의 이번 저비용항공사 채용 대비 무료 특강은 12월 15일 목요일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에 마감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