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넷앱, 설립 15주년 맞아
상태바
한국넷앱, 설립 15주년 맞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0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넷앱이 설립 15주년을 맞이했다.

한국넷앱이 1일 서울 아셈타워 사무실에서 김백수 대표, 전 직원,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케이크 커팅, 우수사원 표창, 단체 사진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어서 지난 15년 동안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 한국넷앱은 오늘 서울 아셈타워 사무실에서 설립 1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 참석한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 및 주요 임원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동섭 상무, 류상우 전무, 전국섭 상무, 김백수 대표, 배성호 상무, 김명호 전무)

김백수 대표는 이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지만, 회사와 직원이 함께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01년 국내 시장에 진입한 넷앱은 2004년 NHN, 야후, 그래텍 등 인터넷 ASP에 NAS 제품을 대량 판매하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 같은 시기, SAN 제품을 출시하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이후 넷앱은 금융위기가 세계를 강타한 2008년 한 단계 도약했다. 당시 넷앱이 판매한 유니파이드 스토리지가 비용절감을 위해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구축하려는 기업의 요구에 맞았기 때문이다.

2012년 이후 클라우드 붐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갔다. 넷앱은 SK텔레콤, KT, 더존 등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8곳에 모두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오픈스택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클라우드 생태계를 넓혔다.

최근에는 올플래시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3D V낸드 플래시 기반 단일 SSD로 15.3TB를 지원하는 AFF(올플래시FAS) 제품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