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AWS 마켓플레이스서 고성능 가상화 라우터·통합 보안 솔루션 제공
상태바
주니퍼, AWS 마켓플레이스서 고성능 가상화 라우터·통합 보안 솔루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3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가 가상 라우팅 및 보안 플랫폼인 vMX 가상 라우터 및 vSRX 가상 방화벽 최신 버전을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vMX 및 vSRX 플랫폼은 기존 하드웨어 기반 시스템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간단한 버튼 클릭만으로 캐리어급 라우팅 및 방화벽 기능을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연 단위, 또는 사용 시간 단위로 과금하는 온디맨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주니퍼네트웍스의 BYOL(Bring Your Own License) 모델을 통해 사용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상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할 경우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으나 기존 IT 인프라를 보유한 기업은 실제로 클라우드 전략을 이행하고 구현하는 과정에서 더욱 복잡한 과제에 직면하게 된다.

시장조사업체인 IHS 마킷(IHS Markit)이 2016년 북미지역 기업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한 기업의 53%가 외부(off-premises) 클라우드 보안 기술 도입의 가장 큰 걸림돌로 데이터 보안을 꼽았다. 아울러 안전한 라우팅 또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간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더욱 빠른 속도와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가상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이러한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과제를 해결하고 간편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온프레미스(On-Premises) 방식의 MX 및 SRX 플랫폼과 동일한 사양과 기능을 갖춘 vMX 및 vSRX 라이선스를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한다.

이 가상 라우팅 플랫폼과 보안 플랫폼은 AWS 내에 통합돼 단일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필요한 성능 및 관리성, 확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정책 실행 및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한다.

한편 주니퍼네트웍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2월2일까지 진행되는 ‘AWS re:Invent’ 364번 부스에서 vMX 및 vSRX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