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AS7221’ IoT 연결 기능 가변 CCT LED 조명 구현
상태바
ams ‘AS7221’ IoT 연결 기능 가변 CCT LED 조명 구현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가 통합 화이트 튜너블 스마트 조명 매니저 ‘AS7221’을 출시한다. 이제 조명 제조업체들은 AS7221을 이용해 고정밀 CCT(Correlated Color Temperature) 또는 ‘켈빈 튜닝(Kelvin-tuning)’ 기능을 IoT 스마트 조명 제품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게 됐다.

AS7221은 I2C 확장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다기능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어 공기질, 온도, 사용 여부 또는 사물의 존재 여부 등을 감지하기 위한 IoA(Internet of Awareness) IoT 센서 허브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다.

AS7221은 임베디드 3자극값(tri-stimulus) CIE XYZ 컬러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 CIE 1931 색 공간에 대한 다이렉트 매핑(direct mapping)을 이용해 정밀 컬러 센싱이 가능하다. 이 스마트 조명 매니저는 완벽한 통합 조명 제어 시스템으로서 표준 0-10V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며 완전한 스마트 조명 명령 세트를 이용하면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h Smart), 지그비(ZigBee) 또는 와이파이(WiFi)와 같은 표준 클라이언트를 통해 IoT 연결 및 네트워크 제어도 가능하다.

스펙트럼 튜닝을 위한 LED 제어는 직접적인 PWM 채널 출력을 통해 구현되기 때문에 좀 더 부피가 큰 디스크리트 부품 방식에 비해 개발 및 통합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한다.

AS7221은 ams가 최근 발표한 코그니티브 라이팅(Cognitive Lighting) 스마트 조명 매니저 제품군의 첫번째 확장 제품이다. AS7221은 컴팩트한 5×5㎜ LGA 패키지로 제공되며 조명기구 및 대형 대체 전구 모두에 유연하게 통합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정밀 색상점 조정 기능을 제공해 조명기구 내에서 사전 구성된 냉·온 백색 LED 스트링간의 CCT전환을 부드럽게 제어할 수 있다. 색 및 CCT 조정 기능 외에도 AS7221은 종합적인 주광 조명 기능을 위한 ams의 TSL4531 조도 센서에 대해 자동 설정 지원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