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영림원, 클라우드 ‘애저’ 기반 ERP 사업 박차
상태바
한국MS-영림원, 클라우드 ‘애저’ 기반 ERP 사업 박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림원 권영범 대표(좌측)와 한국MS 고순동 대표가 전략적 파트너십에 관한 제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와 영림원소프트랩(이하 영림원)이 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외 사업 진출에 대한 양사의 협력을 공고히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MS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한국MS 고순동 대표와 영림원의 권영범 대표가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MOU는 영림원의 클라우드 ERP 사업 전개시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활용하고 MS는 애저에 대한 교육과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는 등 양사가 전략적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MS와 영림원은 앞으로 양사가 보유한 고객사 및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ERP 솔루션 부문의 사업화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 MS는 영림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성숙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경영진 비즈니스 리뷰(Executive Business Review)를 비롯해 영림원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림원 권영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ERP 솔루션 서비스 환경을 선도하기 위한 자사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리라 기대한다”며 “양사 교류 확대로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순동 한국MS 대표는 “더 많은 고객들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성장동력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솔루션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건전한 IT 생태계 구축을 도모해 더 많은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