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모바일 출시…문병래 대표 “소상공인 걱정 덜고 싶었다”
상태바
카드모바일 출시…문병래 대표 “소상공인 걱정 덜고 싶었다”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11.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 부머 세대 은퇴가 시작되면서 소상공인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데 높은 경쟁 속에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 소상공인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낮은 수수료의 카드결제시스템 ‘카드모바일’이 탄생, ㈜즐팡 문병래 대표를 만나보았다.

△ ‘카드모바일(Card Mobile)’, 어떤 서비스인가.

카드모바일은 4가지 수기결제방식을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 온라인과 오프라인몰 오픈 후 카드결제 시스템에 고민하는 사업주들을 위해 착안하게 됐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장점과 함께 예약도 가능하며 높은 수수료의 PG사 사용이 꺼려졌던 그 동안의 문제에서 벗어나 업계 최저 수수료 3.3%를 책정하였다.

△ 서비스 방식이 궁금하다.

카드모바일 서비스는 수기 결제, SMS 결제, URL 결제, 단말기 결제방식의 총 4가지로 진행 가능한데, 가장 대표적인 방법 수기결제서비스는 홈쇼핑에서 상품을 주문하듯 결제하는 신용카드 거래다. 두 번째 SMS결제는 판매자가 고객에게 결제요청 SMS를 발송하면 문자를 수신한 고객이 문자 속 결제 내역 및 판매자를 확인 후 연결되는 결제 페이지에서 카드 정보를 입력해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이다. 세 번째 URL링크 결제 서비스는 블로그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에 결제정보가 담긴 URL을 링크시켜 결제하는 서비스로, URL 클릭 한 번으로 결제 가능하다. 특히 이 방식은 예약취소도 하지 않은 체 ‘노-쇼(No-Show)’하는 고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하나의 합리적인 방법도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단말기 결제방식은 스마트폰에 카드리더기를 부착하여 기존 사용되고 있는 무선카드단말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 특별한 신청자격조건 등이 있는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나 이메일로 전송하는 과정만 거치면 1주일 간의 개통기간 이후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초기 등록비 이외에 월 관리비나 연회비가 없어 부담 없으며, 가장 중요한 정산은 결제 후 7일 뒤에 이뤄져 빠른 편이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카드모바일 결제서비스는 먼 거리 고객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부담 없이 매출 증대를 이뤄줄 수 있는 방법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