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성 높이고 더 빨라진 팀뷰어12 정식 버전 발표
상태바
보안성 높이고 더 빨라진 팀뷰어12 정식 버전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뷰어12(TeamViewer12)가 베타 버전 테스트를 성공리에 마치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팀뷰어측은 팀뷰어12가 ‘에코(Echo)’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ISS)에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 프로젝트는 12대 연구 과제로 구성된 프로젝트로, 프랑스 국립 우주연구센터(CNES: Centre Nationale D’Etudes Spatiales)에서 진행한다. 이번 우주 탐사에는 팀뷰어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지구에 거주하는 의료진이 초음파 검사 장비를 원격으로 제어할 예정이다.

▲ 팀뷰어12(TeamViewer12)가 베타 버전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모바일 기기 간 원격 제어 및 화면 공유

사용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폰에서 원격 지원 및 화면 공유 기능을 지원하며, 운영 체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새로운 버전의 팀뷰어는 윈도 10 모바일 기기의 원격제어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FAQ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파일 전송 속도 및 전반적 성능 업그레이드

파일 전송은 최대 20배 빨라져 최대 200MB/s의 속도를 제공한다. 백엔드 최적화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대 60FPS에 달하는 프레임 속도로 모든 원격 세션을 수행할 수 있다. 터치, 키보드, 마우스 입력 피드백 소요 시간을 향상시켜 가능해졌다. 팀뷰어는 시스템과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지능형 자동 설정 기능을 통해 최적의 성능 또한 제공한다.

투명성과 보안성 극대화

‘팀뷰어 관리 콘솔’을 통해 중앙에서 모든 수신 연결을 빠르게 조회할 수 있어, 장치에 할당 및 적용된 정책을 확인하고 누가 어느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빠르게 판별할 수 있다. 시스템 관리자는 원격 세션 도중에 원격 포스트잇 메모를 원격 사용자에게 남겨 원격 사용자와 더욱 명확하고 용이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선제적 디바이스 제어 및 개선된 서비스 케이스 관리

새로운 원격기기 대시보드는 IT직원이 필요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성능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은 지원을 받기 전에도 채팅을 통해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할 수 있어 신속히 해당 요청을 적절한 지원 담당자에게 서비스를 할당할 수 있다. 팝업 또는 이메일과 같은 서비스 케이스 알림으로 신속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복수 플랫폼 지원

팀뷰어12는 다수의 플랫폼 및 운영 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팀뷰어는 iOS 10과 안드로이드 누가(Nougat), 윈도 10, 윈도 10 일주년 업데이트(Anniversary Update), 맥OS 시에라(Sierra) 등 최신 운영 체제를 비롯해 다양한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 또한 윈도 XP나 윈도 서버 2003과 같은 기존 운영 체제도 지원한다.

기타 팀뷰어12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려면 팀뷰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팀뷰어는 팀뷰어12 정식 버전을 발표하기에 앞서, ‘독일 전세계 시장 리더 아카데미(Academy of German World Market Leaders)’에서 최근에 발표한 전세계 시장 리더 지표(World Market Leader Index)의 ‘클라우드 기반 인터넷 지원 및 온라인 회의’ 부문에서 2017년 전세계 최고 선도업체(World Market Leader Champion)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