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지브라 접객서비스 산업 비전 보고서(Zebra Hospitality Vision Study)’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호텔·리조트 산업과 전반적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기술적 요구사항과 고객의 기호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담고 있다.
지브라 접객서비스산업 비전 보고서에 따르면 호텔·리조트 업계는 무선네트워크(Wi-Fi) 환경과, 회원 혜택, 직원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폰 체크인과 위치 기반 서비스 및 혜택, 디지털화된 회원 프로그램 등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추가적인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약 1200개의 호텔 및 리조트의 IT, 운영, 마케팅, 게스트 서비스 담당자와 1680명 이상의 투숙객을 대상으로 두 차례의 개별 조사를 분석했다. 첫번째 조사는 투숙객의 니즈, 전략적 기술, 서비스 계획 및 향후 비전 등에 대한 호텔·리조트 업계의 시각에 초점을 두었다. 두번째 조사는 투숙객들의 기호와 기술적 요구사항, 호텔 및 리조트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조사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77%의 호텔 및 리조트가 고객과의 더 많은 상호작용을 위해 직원에게 모바일 컴퓨터를 제공하고 고객을 위한 위치 서비스를 확장하고 안정적인 무선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선네트워크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다.
66%의 투숙객들은 최신 기술과 연관된 경험을 할 때 더 긍정적인 인상을 받는다고 응답했고 68%의 방문객들은 소유중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체크인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