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MA세미나로 고객과의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오픈베이스, MA세미나로 고객과의 소통의 장 마련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베이스가 지난 23일 양재동 본사에서 유지보수 고객 대상으로 ‘MA 세미나’ (Maintenance 세미나, 이하 MA 세미나)를 진행했다.

2003년부터 13년간 진행하고 있는 MA세미나는 올해 18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오픈베이스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지원 받는 고객 중 실제 운영자들이 참석하는 기술 위주의 세미나다.

이번 MA세미나에서는 ▲시큐너드 웹 액셀러레이터(Secured Web Accelerator) ▲SSL네트워크 가시성 확보전략 ▲머신러닝을 통한 실시간 위협분석 및 예측시스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및 가용성 확보방안 ▲차세대 IT 모니터링을 위한 와이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각 이슈 및 제품별 발표가 진행됐다.

오픈베이스 허재성 기술지원본부장은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 업데이트와 신기술 동향을 보다 빠르게 전달하고 고객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세미나를 준비한다”며 “매년 행사를 준비하며 전반기 세미나 피드백과 고객의 요청 사항을 반영한 고객 중심적인 세미나를 한다. 올해는 약 40명 이상의 고객이 참석했으며 해마다 참석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네트워크 및 보안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과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세미나로 고객을 위해 마련된 내용인 만큼 세미나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오픈베이스 측은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설명했다.

오픈베이스 송규헌 대표는 “MA세미나는 오픈베이스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을 가장 잘 나타내는 행사로 현장에서 들은 고객의 작은 고민이라도 그들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생각하고 양질의 세미나와 다양한 교육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