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차세대 원격 제어 KVM 오버 IP 스위치 ‘KN-VA 시리즈’ 출시
상태바
에이텐, 차세대 원격 제어 KVM 오버 IP 스위치 ‘KN-VA 시리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기반으로 운영되는 산업 환경에서 복잡 다단한 인프라를 중앙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은 곧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 이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의 투자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해결책은 요원한 상태인 것. 특히 관제 시스템, 데이터센터, 방송국, 상황실 등과 같이 원격지에서 운영되는 환경이라면 관리자의 제약을 최소화 하기 위한 정책 수립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표적인 한 가지 대안이 바로 IP 환경에서 동작하는 네트워크 KVM 스위치다. 이미 KVM 스위치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에이텐은 네트워크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스위치 제품군을 선보이며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바 있다. 2016년 11월 전격 출시되는 IP 기반의 KVM 스위치가 무려 4세대 모델에 달할 정도로 안정된 기술력도 확보했다.

에이텐코리아가 원격 사용자 접속으로 효율적인 장비 제어·관리가 가능한 4세대 KVM 오버(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KN-VA 시리즈는 ▲16포트 기반 KN2116VA·KN4116VA ▲24포트 기반 KN2124VA·KN4124VA ▲32포트 기반 KN2132VA·KN4132VA ▲40포트 기반 KN2140VA·KN4140VA ▲64포트 기반 KN4164V·KN8164V 등 사용환경(연결 포트와 원격 접속 가능 사용자 수)에 따라 도입 가능한 총 10종류다.

이들 시스템은 1 로컬, 2·4·8 원격 사용자 접속을 지원한다. 오디오, 가상 미디어, 듀얼 전원 지원 및 팬 속도 제어 등의 기능을 공통으로 지녔다.

4세대 모델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최대 1920×1200의 HD 해상도 지원 그래픽 프로세서를 적용했다는 것이다. 고급 FPGA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됐다. 최대 1920×1200 해상도의 우수한 품질의 HD 화질을 제공하며, 60㎐ 및 24비트 컬러의 빠르고 선명한 비디오 디스플레이가 부드럽게 재생된다. 방송·영상 편집 분야의 환경에서 활용성이 클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격 제어·관리 시스템 운영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보안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FIP 140-2 보안 표준, 1 레벨을 지원해 안전한 원격 인증과 접속 지원이 가능하다. 다양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으로 은행과 같은 보안이 필수인 금융권 분야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제 경쟁 모델 대비 2배 빠른 효율을 갖춰 업무 처리에 최적화된 제품이이다.

여기에 에이텐 KVM 관리 소프트웨어 CC2000과 모바일 앱을 활용해 다수의 KN시리즈 솔루션을 간편하게 관리하고 완벽한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가 가능하도록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서버 섀시, 독립 블레이드 및 가상 머신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상 모든 장치의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한 것도 눈 여겨 볼만한 점이다.

이밖에도 ▲패널 어레이 모드(Panel Array Mode)로 다수의 접속 사용자 동시 모니터링 ▲MAC 필터링 기능으로 보안 강화 ▲메시지 보드 기능으로 사용자들간 채팅을 통한 접속 출동 문제 완화 등 에이텐 KVM 오버 IP 스위치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KVM 오버 IP 스위치 KN-VA 시리즈는 관리자의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을 가능하게 해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고 데이터 관리의 가용성을 보장한다”며 “특히 이번 KN시리즈만의 독자적 기능들은 전에 없던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고 수년간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의 발전을 도맡아온 에이텐이 또 한번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서 인력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효율을 증대 시키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