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한국은행 정보공유시스템(BOIS) 구축
상태바
날리지큐브, 한국은행 정보공유시스템(BOIS) 구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2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우수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감사패 수여

날리지큐브는 24일 한국은행 정보공유시스템(BOI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은행은 2006년에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을 작년에 컨설팅을 통해 고도화 모델을 도출해 올해 2월부터 10월까지 구축사업을 진행했고, 날리지큐브는 컨설팅 사업에 이어 구축 프로젝트까지 수주하며 BOIS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김학훈 날리지큐브 대표는 이에 따른 공로를 인정받아 BOIS 가동 기념식에서 한국은행 이주열총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 한국은행 정보공유시스템 가동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받고 있는 김학훈 날리지큐브 대표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명칭인 BOIS는 ‘한국은행 정보공유시스템(BOK Information Sharing System)’의 약칭으로 ‘모든 직원이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보이스(Voice)와 유사한 발음으로 ‘구성원들의 목소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BOIS 가동 기념식에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BOIS는 정보공유, 협업, 소통에 기반한 새로운 온라인 일터”라며, “융합의 시대에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 조직역량 강화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축 프로젝트의 총괄 PM을 맡았던 김상옥 날리지큐브 이사는 “한국은행이 지향하는 가치에 맞춰 네트워크 상태의 협업 환경 제공, 커뮤니케이션 기능 보완, 검색기능 업그레이드 및 문서관리 체계 개선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고 말하며 “업무방, 지캐스트, 지로그 등 협업 및 소통을 위한 새로운 도구들이 적용된 것도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