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나모에디터, 다국어 지원 강화해 글로벌 함께 공략
상태바
시스트란-나모에디터, 다국어 지원 강화해 글로벌 함께 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은 에디터 솔루션 전문업체인 나모에디터와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SYSTRAN.io API 사용에 대한 기술협약을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시스트란은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SYSTRAN.io API 사용권을 나모에디터에 제공한다. SYSTRAN.io와의 연동을 통해 나모에디터 게시판 솔루션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및 영어 번역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의 기술 협약은 향후 나모에디터의 모기업인 지란지교 기존 사업분야에 적용돼 메일보안 및 메신저 분야에서도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은 나모에디터와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SYSTRAN.io API 사용에 대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

SYSTRAN.io는 IBM의 ‘왓슨’ 또는 구글의 ‘딥마인드’와 유사한 인공지능형 개발자 플랫폼으로서, 번역, 음성, 이미지 인식 및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자연어 처리 API를 전세계 주요 50개 이상 언어 기반으로 제공중에 있다.

SYSTRAN.io는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언어와 언어쌍(Language pairs)을 API 기능별로 제공중이며, 출시와 동시에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사용자가 대폭 확대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시스트란은 올해 8월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 인공신경망 기술기반 기계번역엔진 ‘PNMT’를 SYSTRAN.io내 적용해 문맥이해를 통한 높은 퀄리티의 기계번역 API서비스를 제공예정이다.

이수근 나모에디터의 대표는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서 다국어 지원이 더욱 원활히 돼 글로벌 시장 공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많은 언어 지원을 통해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 루카스 시스트란 대표는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SYSTRAN.io의 시장 수요가 전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라며 “각 분야의 국내외 선두기업들과 지속적인 기술협약을 통해 사용자 확대에 주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