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대학생 VR 시나리오 공모전 진행
상태바
KT, 전국 대학생 VR 시나리오 공모전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 10개팀 ‘기가 VR 프로듀서’ 임명…기획 시나리오 직접 촬영 가능

KT가 전국 대학생 대상 VR 영상 시나리오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 공모전은 지난 11월8일 올레 tv를 통해 IPTV 가상현실(VR) 서비스인 ‘올레 tv 360도 기가 VR’을 출시한 기념으로 시행된다. 공모전의 정식 명칭은 ‘나도 기가(GiGA) VR 프로듀서’다.

▲ KT가 전국 대학생 대상 VR 영상 시나리오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직접 만들고 싶은 VR영상의 시나리오를 응모받는다.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VR영상 촬영 기술이나 장비가 없더라도 참신한 시나리오 아이디어만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KT관계자는 심사기준으로 참신성, 실현가능성, VR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재미’ 요소가 더 해진다면 선발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밝혔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개팀은 ‘기가 VR 프로듀서’로 임명돼 12월29일부터 1월19일까지 활동한다. 매주 목요일마다 서울 광화문 등지에서 열리는 아카데미를 통해 참가자들은 VR영상 시나리오 기획부터 촬영 실습, 피드백까지 이어지는 전문가 멘토링을 받는다. 또 VR 촬영 장비를 제공받아 본인이 기획한 시나리오를 영상으로 직접 촬영할 수 있다.

참가자가 직접 만든 VR콘텐츠는 누구나 자유롭게 VR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더 VF(The VR)’ 서비스에서 공개할 계획이며,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을 통해 볼 수 있다. 최우수팀에게는 해외탐방 기회를, 우수팀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월14일까지 이메일(ollehtvVR@gmail.com)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KT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꿈나무들에게 VR영상 기획부터 촬영에 이은 피드백까지 제공해 미래의 VR콘텐츠 전문가로 키워나가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며 “KT는 IPTV No.1 위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예비 VR 콘텐츠 제작자들을 전문가로 양성하고 건전한 VR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여 VR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