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IBM 파워 시스템 FPGA 기반 가속화 지원
상태바
알테라, IBM 파워 시스템 FPGA 기반 가속화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자사의 오픈CL용 SDK 최신 버전으로 오픈CL 시스템 호스트로서 IBM 파워 시스템 서버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으로서 IBM 파워 시스템 CPU와 알테라 FPGA를 기반으로 한 가속화기 보드에 이용하기 위한 오픈CL 코드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FPGA 가속화 시스템은 표준 CPU 기반 서버에 비해 5~20배의 성능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알테라는 IBM 파워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라이선스 계약하에 다른 회사들이 오픈 소스 방식의 협력 및 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개 개발 얼라이언스인 오픈파워 컨소시엄(OpenPOWER Consortium)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알테라는 실무 서류 절차가 완료되고 회원 자격이 개시되는 대로 공식적으로 이 컨소시엄에 참여할 예정이다.

IBM 파워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현재 모든 주요 아키텍처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알테라의 FPGA 기반 이종 컴퓨팅 플랫폼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제프 워터스 알테라 선임 부사장겸 군·산업용 컴퓨팅 부문 총괄 책임자는 "알테라 오픈CL용 SDK는 IBM 파워 시스템의 성능과 FPGA의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성능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누구도 따를 수 없는 뛰어난 이종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오픈CL용 SDK는 현재 전세계 주요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 서버 개발사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오늘 발표로서 이들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컴퓨팅 아키텍처 선택폭이 더욱 더 넓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알테라 오픈CL용 SDK는 프로그래머들이 FPGA의 높은 성능과 전력 효율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산업표준 오픈 소스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다수의 FPGA 보드 파트너사들이 알테라 디바이스로 최적화된 시판용 보드들을 내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