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렉스인포텍-부산은행, 스마트출금·O2O 결제 서비스 상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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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렉스인포텍-부산은행, 스마트출금·O2O 결제 서비스 상용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21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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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렉스인포텍이 BNK부산은행, 롯데피에스넷(롯데ATM)과 손잡고 금융앱 기반의 직불결제 서비스와 NFC 기반 스마트ATM 서비스를 오픈했다.

하렉스인포텍 관계자에 따르면 썸뱅크 앱에 사용자중심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의 간편결제와 스마트출금 모듈을 탑재해 유비페이 앱 없이 썸뱅크 앱으로 유비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썸뱅크 계좌에서 간편하게 직불결제를 할 수 있고 롯데 유통매장 중심으로 설치된 전국 6000여개 롯데ATM 및 부산은행 ATM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스마트 출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썸뱅크 사용자 중심 서비스의 특징은 썸뱅크 앱으로 결제 및 출금서비스 이용시 고객의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일체의 금융정보가 가맹점 및 ATM기기에 전달되지 않지 않고 제휴사인 유비페이 서버 및 앱에도 저장돼 있지 않아 해킹, 중간탈취 등 어떠한 금융정보 유출도 원천적으로 차단되며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쿠폰 등 각종 혜택이 한 번에 자동으로 처리돼 고객 및 가맹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기존 금융기관의 NFC기반 출금서비스는 스마트폰 안에서 생성된 난수를 ATM 화면에 직접 입력해 출금하거나 NFC 터치로 출금하고자 하는 카드 정보를 ATM에 제공 후 ATM 화면에서 권종 및 매수 등을 입력하는 방식인데 반해 썸뱅크 사용자 중심 스마트ATM 서비스는 썸뱅크 앱에서 출금액과 권종을 미리 선택한 후 근처 ATM 기기에 휴대폰을 터치하면 출금이 이뤄지는 방식으로서 다른 출금서비스와는 차별화돼 있다고 밝혔다.

또 사용자 중심 스마트ATM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CD/ATM기의 모니터 기능을 고객의 스마트폰이 대신하므로 CD/ATM 제작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어 기존 기기의 점진적 교체를 통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기존 CD/ATM기를 설치할 수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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