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효율적 영상압축기술 ‘와이즈스트림’ 개발
상태바
한화테크윈, 효율적 영상압축기술 ‘와이즈스트림’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이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고화소 화질은 유지하면서 데이터 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자체개발 기술 ‘와이즈스트림(WiseStream)’을 개발했다.

최근 보안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영상 화질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또 시장에 설치되는 고화질 카메라 수도 늘어나고 있으며 시스템을 구성하는 카메라 수가 많아져 영상 감시 장비에 사용되는 시스템의 전체 데이터 크기가 커지고 있다.

시스템 데이터 크기가 커지면 해당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네트워크망에서도 큰 대역폭이 필요하고 영상을 저장하기 위한 스토리지 크기도 커져야 하는데 이는 시스템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비용과도 직결된다.

한화테크윈이 자체 개발한 와이즈스트림은 영상 데이터에서 움직임을 분석해 좋은 화질은 유지하면서 데이트 크기를 효율적으로 줄여주는 압축 기술로 H.264대비 평균 50% 이상의 데이터를 절감할 수 있고 함께 제공되는 H.265를 사용시 최대 75%의 데이터를 절감시킬 수 있다.

와이즈스트림은 한화테크윈의 뛰어난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해 영상에서 움직임이 있는 영역과 움직임이 없는 고정 영역으로 구분, 카메라 영상에서 움직임 영역의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그 외 고정 영역에 대한 압축률을 높여 영상 데이터 사이즈를 줄일 수 있도록 최적화 한다.

와이즈스트림은 한화테크윈의 네트워크 카메라 와이즈넷 P·Q시리즈에 적용돼 있으며 향후 한화테크윈에서 출시되는 네트워크 카메라 전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