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비즈니스 프로젝터 8종 출시 풀 라인업 구축
상태바
한국엡손, 비즈니스 프로젝터 8종 출시 풀 라인업 구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 광원 탑재한 프로젝터 미디어 파사드, 콘서트홀, 미술관 등 넓은 공간에 적합

한국엡손이 ‘EB-L25000U’를 포함한 고광량 비즈니스 프로젝터 8종을 선보인다. 전세계 프로젝터 시장 점유율 15년 연속 1위인 엡손은 이번 풀 라인업 구축으로 1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메인 모델인 ‘EB-L25000U’는 엡손의 축적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LCD 패널과 레이저 광학 엔진이 반영되어 2만 5천 루멘(lm) 밝기를 구현한다. 4K 대응 고품질 렌즈와 4K 인핸스먼트(Enhancement) 기술을 통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출력한다.

▲ 엡손 EB-L25000U(사진: 한국엡손 제공)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EB-L1000 시리즈 3종(EB-1200U, EB-L1450U, EB-L1505U)’과 ‘EB-L25000U’는 밝기뿐만 아니라 길어진 수명을 자랑한다. 대규모 공연장, 전시장과 같은 넓은 장소에서도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램프 교환 없이 약 2만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비즈니스 프로젝터 시리즈인 만큼 제품 활용도와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됐다. 360도 회전 가능해 프로젝션 매핑(mapping), 미디어 파사드, 사이니지 등에 응용할 수 있다. 또한 초단초점 렌즈, 제로 오프셋 렌즈 등 교환형 옵션 렌즈도 다양하게 출시해 어떠한 환경에서든 제품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대회의실, 공연장, 전시회 등 넓은 공간에 적합한 고광량 프로젝터를 중심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로젝터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 엡손 고광량 프로젝터 발표회에서 선보인 고광량 프로젝터 출력 이미지

김대연 한국엡손 프로젝터 사업부 부장은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엡손의 첫 번째 3LCD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한국에서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에서도 미디어 아트 전시, 홀로그램 콘서트 등으로 고광량 프로젝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비즈니스 프로젝터 시리즈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