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지스타 2016’서 B2B 맞춤형 상담 진행
상태바
구글코리아, ‘지스타 2016’서 B2B 맞춤형 상담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B 부스에서 각 개발사에 최적화된 구글 솔루션 소개 및 맞춤 상담 제공 예정

구글코리아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G-STAR 2016)’ B2B관 부스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모바일 게임 개발사 및 파트너사를 위한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하고 개별 개발사에 최적화된 다양한 구글 솔루션 활용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구글코리아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구글의 모바일 개발 부서들과 함께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의 모바일 게임·앱팀과 온라인파트너십그룹팀, 구글 클라우드팀 등 구글 내 각 부서 전문가들이 각 개발사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소개하고 게임 유저 유치 및 수익 증대 방안을 위한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신규 유저 유치 및 활성 유저 증대 - ‘유니버설 앱 캠페인’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 모바일 게임·앱팀이 소개하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 솔루션은 개발사의 신규 게이머 유치 및 활성 유저 증대에 기여하는 마케팅 앱 상품이다. 특히 유튜브를 통한 앱 마케팅 캠페인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스스로 찾아 실행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유니버설 앱 캠페인’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앱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개별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리워드 광고 수익 최적화 -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

구글 온라인파트너십그룹팀은 모바일 솔루션을 통한 수익 증대 및 다각화 방안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리워드 광고 수익에 최적화 솔루션인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은 여러 리워드 광고 네트워크들의 순서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개발사들이 수익을 무료로 높일 수 있게 도와준다.

최적의 게임 환경 구성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구글 클라우드팀은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한 개발과 운영 최적화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최적의 게임 환경 구성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플랫폼 마이그레이션 및 신규 프로젝트 론칭을 위한 무상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백엔드 분석 플랫폼인 ‘파이어베이스(Firebase)’를 통해 게임분석 시나리오에 대한 데모를 선보이고, 비전 API(Vision API)와 머신러닝을 이용한 비전로봇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조재인 구글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올해에도 ‘지스타 2016’에 참가해 다양한 모바일 게임사들과 직접 소통하고 앱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국내 모바일 개발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코리아 부스는 ‘지스타 2016’ B2B관 1층 J-21에 위치해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할 수 있다. 구글코리아는 이번 ‘지스타 2016’ 오프라인 부스를 방문하는 개발사 및 파트너사에게 맞춤형 상담 및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을 위한 구글 기념품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