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혜택에 특화된 카카오톡 게임 탭 ‘카카오게임별’ 공개
상태바
이용자 혜택에 특화된 카카오톡 게임 탭 ‘카카오게임별’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지스타 행사 첫날인 오늘 카카오톡 네 번째 탭으로 새롭게 선보일 카카오게임 전용 공간인 ‘카카오게임별(가칭)’을 최초로 공개했다.

카카오게임별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맞춤형 게임 관련 콘텐츠들로 구성되며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게임 탭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카카오가 카카오게임별을 통해 제공하는 이용자 혜택의 핵심은 활동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인 ‘카카오게임 VIP 케어 시스템’이다.

카카오게임 이용자는 현재 플레이 중인 카카오게임과 카카오게임별에서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일정 수준의 경험치를 축적할 수 있으며 누적 경험치에 따라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이용자의 현재 누적 경험치와 레벨은 카카오게임별 화면 상단에 고정 노출되며 특정 레벨(5, 10, 15)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최고 레벨인 20레벨에 도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아이템 또는 현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별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별 - 인기게임순위

이와 함께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 탭 전용 미니게임도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게임은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는 웹 기반 게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게임 관련 정보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을 위해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우선 화면 내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에 스페셜 페이지를 마련해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게임들과 관련된 메이킹 필름, 사전예약, 론칭 등을 큐레이션해 집중 배치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게임별에서 이용자가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이나 카카오가 추천하는 게임들을 직접 실행 또는 설치할 경우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게임 아이템 및 경험치 보상 피드를 배치하고 이용자 성향에 따른 게임 공략, 리뷰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 소식과 출석부, 게임 알림, 카카오게임 인기 순위 등 풍성한 카카오게임 전용 콘텐츠들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별은 연내 목표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며 iOS 버전에는 내년 1월 중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날 카카오는 PC기반 모바일게임 포털인 ‘별(가칭)’의 프로토타입도 함께 공개했다.

PC에서 즐기는 모바일게임이라는 콘셉트로 준비중인 별은 카카오가 PC용 모바일 앱 플레이어 전문기업 듀오디안온라인테크놀로지와 협력해 게임 검색과 에뮬레이터 기능을 통합한 서비스로 개발중이며 내년 1분기 윈도 OS 버전, 연내 맥 OS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게임포털 별을 통해 이용자가 PC환경에서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간편하게 찾고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통합 게임포털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별과 별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해 지금껏 없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파트너들에게는 게임 마케팅 채널로서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순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7년 카카오게임은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의 확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