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LG 에어솔루션 풀라인업 구축, 세계시장 공략
상태바
LG 에어솔루션 풀라인업 구축, 세계시장 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 냉방, 공기청정, 제습 모두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 장점

LG전자가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LG트윈타워에서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솔루션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LG전자는 냉방, 난방, 공기청정 및 순환, 가습, 제습 등을 통해 사계절 내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해주는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프리미엄 가습기 등 에어솔루션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에어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건강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4종

‘퓨리케어’ 글로벌 론칭 지속 확대…2018년까지 30개국 판매

LG전자는 지난해 말 ‘퓨리케어’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후 올해 공기청정기 사업의 글로벌 매출은 지난해 대비 2배로 증가했다. 특히, 한국과 대만에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 LG전자는 에어솔루션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를 낸다. 올해 아시아, 중동 등 15개 국가에서 내년부터 미국, 유럽 등에도 본격 진출해 18년에는 30개 국가로 확대한다.

특히 LG전자는 전략제품인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한국에 먼저 출시하고 내년에 중국, 미국, 인도, 대만에 이어 유럽, 중동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은 중국, 한국 등에서 수요가 늘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0%를 넘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용량·고성능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전자는 최근 미세먼지 유입이 잦아지고, 실내 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깨끗한 공기를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대용량, 고성능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전용 면적 91㎡(약 28평)로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청정면적이 가장 넓다. 최근 거실과 주방의 경계가 없는 개방형의 실내 구조가 많아 큰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원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원기둥 형태의 신제품은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구를 각각 적용해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360° 청정’을 구현한다. 따라서 실내 공간의 어느 곳에 설치하더라도 실내의 공기를 더 고르게 정화한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6단계 토탈케어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큰 먼지 ▲황사∙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생활냄새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 이산화황(SO2), 이산화질소(NO2) 등 스모그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 고객들은 외부 커버만 분리하면 원통형 구조의 필터를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먼지 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1백만분의 1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PM1.0 센서로 공기 오염도를 측정해 상단의 디스플레이로 보여주고 공기 상태에 따라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청정 면적 기준 91㎡, 81㎡, 58㎡, 51.5㎡ 등 모두 4개 모델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74만 9천 원에서 121만 9천 원이다.

진정한 사계절 에어컨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

LG전자는 난방, 냉방, 공기청정, 제습 모두 가능한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도 선보였다.

신제품은 2개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조절하는 맞춤형 냉난방 기능은 물론,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부여하는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기능도 제공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듀얼 패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전기 히터 등과 비교하면 동일한 난방 성능을 기준으로 전력소모량은 1/4 수준이다. 겨울철에 나오는 신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은 원하는 시기에 제품을 설치할 수 있어 내년의 무더위를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이달 말 출시하는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의 색상은 화이트와 골드 2종이며 출하가는 280~300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