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포럼, ‘웹 결제·블록체인’ 주제 포럼 개최
상태바
한국핀테크포럼, ‘웹 결제·블록체인’ 주제 포럼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환경 변화 시각 공유 예정

한국핀테크포럼이 ‘포스트 간편결제 시대 : 웹 결제와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제 20 회 정기 포럼’을 개최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3년 1분기 1조1270억원 규모였던 모바일 결제시장은 올해 2분기5조7200억원대로 급증했다. 연간 20조원이 넘는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다. 이러한 시장에서 올해 10월 말까지 국내 이커머스에서만 활동한 간편결제 가짓수는 30가지를 넘어섰다. 이에 한국핀테크포럼은 간편결제 시대에서의 발전 모습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포럼을 통해 가져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의 웹 결제(Web payments) 및 블록체인(Blockchain) 활동을 소개하고 결제와 관련된 은행들과 카드사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며 웹결제 및 블록체인으로 인한 미래 환경에 대한 변화된 시각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주요 해외 연사들로는 W3C의 선도전략과 정책 조언(Strategy Lead and Policy Counsel)의 웬디 셀처(Wendy Seltzer), 리플(Ripple) 웹 표준 책임자(Web Standards Officer) 겸 W3C 웹 페이먼트 워킹 그룹(Web Payments Working Group)의 공동의장인 아드리안 홉-베일리(Adrian Hope-Bailie), W3C의 부회장(Deputy Director)인 미쉘 스미스(Michael Smith)가 참석해 W3C의 웹 결제에 관해 심도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W3C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그룹 의장인 이영환 교수도 강연자로 나선다. 삼성전자와 대성스카이프, 페이게이트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웹 결제 데모시연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핀테크포럼과 HTML5융합기술포럼이 공동주최하며, 삼성전자, 페이게이트가 후원한다. 웹 결제와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