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CCS811·ENS210’,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 프로토타이핑 용이하게
상태바
ams ‘CCS811·ENS210’,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 프로토타이핑 용이하게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가 컴팩트한 저전력 IAQ(Indoor Air Quality) 모니터링 회로를 스마트폰, 웨어러블 같은 휴대용 기기나 서모스탯, IP 카메라와 같은 홈/빌딩 오토메이션 디바이스에 통합하고자 하는 설계자들을 위한 새로운 평가 키트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CCS811은 가스 센서 시스템온칩(SSoC)으로 저전력 센서 기술을 이용해 실내 환경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감지한다. 또 ENS210은 상대 습도 및 온도 센서 IC로서 정확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CCS811은 센서가 감지한 결과를 총 등가 VOC(ppb) 및 등가 CO2(ppm) 측정치로 환산해주는 ams 알고리즘이 적용된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다. 이들은 IAQ 측정치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시스템은 ENS210이 감지한 상대 습도 및 온도 측정값을 이용해 주위 환경 변화를 보상함으로써 CCS811의 디지털 출력을 조절한다.

CCS8x1과 ENS210 센서를 ams 알고리즘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소비가 적고 보드 공간을 매우 적게 차지하는 완벽한 IAQ 모니터링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다양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평가 키트는 간단한 방식으로 센서 시스템을 구성 및 작동하고, 측정 결과치를 기록하고 볼 수 있도록 해준다. 각 키트는 I2C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센서보드, USB-I2C 보드, 그리고 USB 케이블로 구성돼 있다. 윈도OS 기반의 PC를 위해 이 보드에는 무료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가 지원된다.

설계자들은 키트를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 GUI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몇 분 내에 간단하게 CCS8x1/ENS210 센서 보드를 구동할 수 있다. GUI에서 사용자들은 사전 정의된 3개 동작 모드(샘플링 속도 간격: 1초, 10초, 60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바로 측정된 미가공 센서 데이터의 그래프, 상대 습도 및 온도 측정치, 총 등가 VOC 및 등가 CO2 레벨은 GUI를 통해 기록 및 표시된다.

폴 윌슨 ams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는 “실내에서 들이마시는 공기의 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CCS8x1 및 ENS210은 배터리로 동작하는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면서도 크기가 작은 IAQ 모니터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ams가 새롭게 선보인 평가 키트는 설계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의도한 동작 환경에서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IAQ 정보를 생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검증과 더불어 시스템 동작을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