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비전, MEMS 미러 기반 레이저 빔 스캔 시스템 마케팅 협력
상태바
ST-마이크로비전, MEMS 미러 기반 레이저 빔 스캔 시스템 마케팅 협력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비전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레이저 빔 스캐닝(LBS) 기술의 개발, 판매, 출시를 위해 공조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LBS 솔루션의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각자의 LBS 솔루션으로 피코 프로젝션 및 HUD(heads-up display) 시장에서 활약을 해왔다면 앞으로는 증강현실(VR, AR), 3D 센싱, ADAS와 같은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공략할 계획이다.

또 마이크로비전 및 ST는 LBS 제품 로드맵을 비롯해 향후 기술 개발에 있어서도 협력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베네데토 비냐 ST 아날로그 및 MEMS 그룹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비전과의 공조 목표는 상호 기술을 발전시키고 비전을 공유하며 LBS 기반 시장을 성장시켜 양사 모두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다”며 “이러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ST는 LBS뿐만 아니라 보완할 수 있는 전력, 센싱, 제어 부품의 성장 가능성을 찾으려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알렉산더 토크만 마이크로비전 사장겸 CEO는 “반도체 기술의 전문성과 글로벌 고객 기반을 갖춘 세계적인 선도기업 ST와 협력하는 것은 마이크로비전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라며 “LBS 스캔 엔진의 핵심 부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ST의 전문성과 마이크로비전의 독보적인 시스템, 엔진, 애플리케이션 기술과 IP(Intellectual Property)가 결합함으로써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여러 기업들을 대상으로 LBS 솔루션 마케팅을 진행할 때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