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 3회 기가 레전드 매치’ 개최
상태바
KT, ‘제 3회 기가 레전드 매치’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1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유튜브서 실시간 중계 예정

KT가 오는 19일과 20일, KT 기가 인터넷망을 이용하는 e스포츠 대회 ‘3회 기가 레전드 매치’를 개최한다.

기가 레전드 매치는 KT 기가 인터넷망을 이용해 펼쳐지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타크래프트’의 전설적 선수들의 e스포츠 대회다. 올해 2월 장중체육관에서 펼쳐진 1회 대회에 이어, 8월 해운대 백사장에서 2회 대회가 열려 온라인 포털 사이트 검색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된 바 있다.

▲ 해운대에서 진행된 지난 제 2회 기가 레전드 매치.

3회 기가 레전드 매치는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에서 열려 국제적으로대용량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인프라인 KT 기가 인터넷의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선보이는 자리로 게임 업계 관계자와 참가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9일 18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일명 ‘택뱅리쌍’으로 불리는 전설적인 프로게이머 4인방 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이영호가 출전한다. 특히 이영호는 대회 2연패를 노리며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회 대회는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기욤패트리가 대결을 벌여 이윤열이 우승을 했고, 2회 대회에는 이영호, 홍진호, 김택용, 강민이 출전해 이영호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0일에는 14시부터는 스페셜 이벤트로 PC방 게임 점유율 1위인 1인칭 총싸움(FPS) 게임 ‘오버워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오버워치 아프리카 BJ 특별리그’가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의 인기 BJ 유은, 동빠, 권윤경, 맥스송이의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현장 방문객에게는 오버워치 게임 CD, 샤오미 나인봇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 중에는 기가 VR 체험존, 기가 IoT 헬스 체험존을 통해 KT의 기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기가 레전드 매치 및 오버워치 아프리카 BJ 특별리그는 벡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며 ’지스타(G-Star) 2016’ 유료티켓 구매를 하지 않아도 선착순으로 무료입장 가능하다. 또 양일 간 행사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김기택 KT 마케팅부문 기가사업본부 본부장은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이 필수인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KT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220만 고객이 선택하였으며, 국제게임전시회를 방문한 고객이 즐거운 인터넷 생활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