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가트너 ‘풀 라이프사이클 API 관리’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CA, 가트너 ‘풀 라이프사이클 API 관리’ 부문 리더 선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행 능력 부문 리더 선정 업체 중 최고 순위 기록

CA테크놀로지스(이하 CA)가 ‘CA API 관리 솔루션’으로 2016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풀 라이프사이클 API 관리’ 부문 리더에 선정됐다.

가트너는 비전 완성도, 실행 능력 기준으로 업체를 평가했다. 특히 실행 능력 기준 아래 풀 라이프사이클 API 관리 부문을 ▲플래닝 ▲설계 및 구현 ▲구축 및 실행(기본) ▲구축 및 실행(고급) ▲버전 관리 및 폐기 5개 영역으로 세분화했다. CA는 실행 능력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된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 CA가 ‘CA API 관리 솔루션’으로 2016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풀 라이프사이클 API 관리’ 부문 리더에 선정됐다.

CA API 관리 솔루션은 플래닝, 설계, 통합, 보안에서 테스트, 구축, 관리,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체 API 라이프사이클 프로세스를 개선시켜준다. 개발자,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비즈니스 관리자, 보안 전문가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빨리 개발하고 API의 통합, 개발, 보안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API 툴을 제공한다.

마이클 최 한국CA 사장은 “CA API 관리 솔루션은 API에 대한 확장성, 보안, 다양한 클라우드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며 “CA는 API의 개발, 관리, 보안, 모바일 구현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파올로 말린베르노(Paolo Malinverno)와 마크 오닐(Mark O’Neill) 가트너 애널리스트는 “API 이코노미는 디지털 전략과 사물인터넷 사용이 확산됨에 따라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기업의 API 전략은 디지털 전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핵심이다. 따라서 API 이코노미에 참여하는 일은 디지털 전략의 필수 요소”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