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데이터 전문가 양성 본격화…‘BASE 이니셔티브’ 론칭
상태바
클라우데라, 데이터 전문가 양성 본격화…‘BASE 이니셔티브’ 론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교육·인턴십 등으로 구성…교육→취업 ‘원 웨이’로 진행

클라우데라가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클라우데라 BASE(Big Analytics Skills Enablement) 이니셔티브, 이하 클라우데라 BASE)’를 공식 론칭하고 데이터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한국에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데라는 이날 행사에서 클라우데라 BASE의 구성 및 진행 과정 등을 상세 설명하고 국내에서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할 협력기관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오픈소스 기반의 빅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인 ‘하둡’을 개발해 ‘하둡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더그 커팅(Doug Cutting) 클라우데라 최고아키텍트와 클라우데라 공동설립자겸 CTO인 아므르 아와달라(Amr Awadallah) 박사, 한국 클라우데라 BASE 협력기관 및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클라우데라는 이미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지난 4월과 8월에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및 중국 등에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라우데라 BASE는 전문 인력이 부족해 빅데이터가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국내외 IT업계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클라우데라가 마련한 인력 양성 교육 과정이다. 대학, 기업, 트레이닝 파트너, 공공기관, 헤드헌팅 업체, IT 커뮤니티, 고객 등과 협력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선순환적인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해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 커리큘럼인 ‘클라우데라 아카데믹 파트너십(CAP, 이하 CAP)’과 인턴십, 취업 알선 및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어 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의 모든 과정이 ‘원 웨이(One Way)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